Bookmark and Share
S펜의 손글씨 기능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 최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S펜 관련 기능들입니다. 업그레이드된 S펜과 기능에 대해 이전 포스팅(갤럭시 노트2, 향상된 S펜의 다양한 기능 - 링크)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보았는데 이번 글에서는 S펜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몇가지 예를 들어 소개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 S플래너

갤럭시 노트2에서 S펜을 이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손글씨 기능입니다. 실제 손글씨를 쓰듯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며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수 있죠. 기본적인 메모는 물론이고 S플래너에서 일정 관리할 때도 S펜을 사용하면 마치 볼펜으로 다이어리에 적는 기분을 느낄수 있죠. 손글씨로 적은 내용은 위와 같이 자동으로 인식해 입력됩니다.

갤럭시 노트2, 펜 인식

S플래너에 일정을 추가할때 S펜을 사용하면 위처럼 펜인식을 했다는 다이알로그가 나타납니다. 손가락을 사용했을때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지만 S펜으로 화면을 건드리면 S펜을 인식하고 대화창을 보여줍니다. 이는 이메일을 쓸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S펜으로 이메일 앱을 열고 이메일 쓰기를 시도하면 위와 같이 펜을 인식하고 손글씨 패드가 나타나게 되죠. 

갤럭시 노트2의 사진 앨범
 

갤럭시 노트2, 사진 앨범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 사진을 참 많이 찍게 되더군요.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 첫번째 이유는 갤럭시 노트2에 탑재된 카메라 성능이 좋기 때문입니다. 화소는 800만 화소로 스마트폰 카메라중 최고 화소는 아니지만 AF가 빠르고 사진이 깨끗하게 찍혀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도 가끔씩 갤럭시 노트2로 찍은 사진을 사용하곤 하죠. 일상적인 사진은 갤럭시 노트2만 있어도 충분할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갤럭시 노트2에는 3가지의 앨범 스타일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타일 형식으로 보는 방법이 있고 아래와 같이 타임라인 형식으로 된 사진 앨범도 볼 수 있죠.

갤럭시 노트2, 타임라인 사진 앨범

마지막으로 나선형으로 돌아가는 앨범 형식도 있어 개인 취향에 알맞게 앨범을 선택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 나선형 사진 앨범


사진에 메모를 해보자, 갤럭시 노트2의 포토 노트 (Photo Note) 기능
 

갤럭시 노트2로 사진을 많이 찍는 또 다른 이유는 사진 관리가 쉽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2로 찍은 사진에는 포토 노트 (Photo Note) 기능을 사용해 내가 찍은 사진이 어떤 사진인지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는데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죠. 


갤럭시 노트2, 포토 노트 (Photo Note)

갤럭시 노트2의 포토 노트 기능은 마치 사진 뒷면에 펜으로 메모를 하는 것처럼 S펜을 이용해 가상 메모를 할 수 있는데 위와 같이 사진 뒷면에 S펜을 이용해 기억해야 할 내용이나 관련 정보를 써 놓으면 사진을 분류하거나 관리할때 쉽게 정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포토 노트가 좋은 이유는 디지털 사진 뒷면에 손글씨로 필기를 하면서 잠시나마 아날로그의 향수를 느낄수 있다는 것입니다. 틀에 맞춰 정확하게 출력되는 딱딱한 활자만 보다가 엉망으로 휘갈긴 손글씨에서 깔끔하진 않지만 보다 인간적인 느낌을 느낄수 있더군요. 

갤럭시 노트2, 포토 노트

포토 노트를 써 놓은 사진은 위와 같이 사진 한 귀퉁이에 연필 표시가 나타나 쉽게 구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 포토 노트

포토 노트가 있는 사진은 앨범 속에서도 위와 같이 연필 표시가 보이기 때문에 쉽게 포토 노트가 있는 사진을 알아낼 수 있죠.


S펜으로 쓰면 실행된다?

"빠른 실행"은 S펜을 활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갤럭시 노트2, 빠른 실행

위 사진처럼 갤럭시 노트2에서 S펜을 뽑은뒤 알림바를 내리고 "빠른 실행"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빠른 실행 앱이 나타나죠. 여기에서 미리 정해진 명령어를 그리면 해당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갤럭시 노트2, 빠른 실행

예를 들어 인터넷은 물음표(?)를 그린뒤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쓰면 되고, 이메일은 @를 그린뒤 사람 이름을 쓰는 식이죠. 각각의 명령어를 쓰면 해당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되는데 꽤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빠른 실행 인터넷 검색

제 이름을 빠른 실행의 인터넷 검색 기능을 이용해 찾아 보았는데, 위와 같이 나오더군요. 인터넷 검색의 경우에는 네이버로 연결되도록 설정되어 있고 이메일은 아래와 같이 기본 탑재된 이메일 앱으로 열리게 됩니다.

갤럭시 노트2, 빠른 실행 이메일

빠른 실행에는 기본적으로 5개의 명령어가 추가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새로운 명령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을 많이 쓰는데 페이스북의 첫글자인 f를 필기체로 써보았는데 제대로 잘 인식하더군요. 이렇게 명령어를 추가한뒤 빠른 실행에서 f를 그려보면 페이스북이 잘 실행되는 것을 알수 있죠.

갤럭시 노트2, 빠른 실행 설정


쓰면 알아서 그려주는 아이디어 스케치

갤럭시 노트2, 아이디어 스케치


개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이 아니지만 갤럭시 노트2가 있으니 웬만한 것들은 이제 쉽게 표현을 할 수 있겠더군요. 바로 아이디어 스케치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2, 아이디어 스케치

연습삼아 간단한 풍경을 그려 보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원하는 내용을 그릴수 있었습니다. 그림을 그릴때는 그리고 싶은 대상의 이름을 쓰면 미리 만들어진 이미지 샘플이 자동으로 나타나 저처럼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또한 어떤 사물의 모습이나 풍경, 느낌등을 간단한 이미지로 표현하고자 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산이라고 쓰면 산의 이미지 샘플이 나타납니다.

갤럭시 노트2, 아이디어 스케치

아이디어 스케치에는 매우 많은 이미지 샘플이 들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필요한 이미지를 직접 그려서 사용자 이미지로 저장해 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그림대신에 자기 서명을 저장해 놓고 써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노트2, 아이디어 스케치

오늘은 S펜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2의 편하고 재미있으며 새롭고 강력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