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베가 R3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5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트렌드를 이어갈 제품으로 올해 하반기 주목해야할 스마트폰 중에 하나입니다.


베가 R3는 5.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LTE 스마트폰으로 기존에 출시된 베가 시리즈와는 몇가지 다른 면이 있는 제품이죠.


베가 R3가 가진 특별한 점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츄럴 IPS Pro LCD가 탑재되어 있는데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내츄럴 IPS Pro LCD가 탑재된 제품은 베가 R3가 처음이라고 하는군요.


내츄럴 IPS Pro LCD가 탑재되어 그런지 베가 R3는 확실히 다른 스마트폰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스런 백색 컬러를 연출해 눈의 피로를 줄였다고 하는데 직접 확인해 보니 실제로 디스플레이가 너무 밝지 않아 눈에 피로감이 덜 오는것 같았습니다.


선명도 역시 뛰어나 베가R3로 텍스트를 읽어보면 글자 하나 하나가 눈에 잘 들어 와 가독성이 매우 좋다는 것을 쉽게 알수 있죠.


디스플레이는 16:9 HD 해상도를 적용해 HD 동영상 시청시 좌우 블랙 스크린이나 이미지 늘어짐이 없어 좋았습니다. 


동영상 시청시 좌우가 짤리거나 하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는데 베가 R3는 그럴 염려가 없어 마음놓고 동영상을 즐길수 있죠.


5.3인치 대화면에서 꽉찬 화면으로 HD 동영상을 볼수 있어 퇴근후 지친 몸을 침대에 뉘운채로 좋아하는 영화나 모바일 TV를 즐기는 것도 소박한 일상의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때 함께 제공되는 배터리 충전기 겸용 거치대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즐길수 있죠.


베가 R3는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이지만 한국 사람의 손 크기에 맞춰 제작되어 한손으로 쥐고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실제로 베가R3를 쥐어보면 한손으로 잡기에 편할 뿐 아니라 한손으로 조작할때 화면 가장자리까지 손가락이 닿기 때문에 나머지 한손으로는 다른 일을 할 수 있어 좋더군요.



베가R3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고화질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후 이미지를 확대하다 보면 사진이 깨져 보이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베가 R3는 1300만 고화소로 이미지를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을 확대해도 조금 더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외에도 베가R3에는 ‘베스트페이스(Best Face)’, 음성촬영, 고속 연사 촬영, 트래킹 포커스 등 다양하고 강력한 추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다양한 모습의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 베스트 페이스는 여러명이 함께 사진을 찍었을때 한두명이 눈을 감았거나 표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얼굴을 바꿀수 있는 기능으로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때문에 사진을 버리지 않고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수 있어 인기가 높을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입니다.


베스트 페이스 기능을 사용하면 총 5장의 사진을 찍게 됩니다. 그러면 베가 R3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위와 같이 5개의 표정을 제시해 주는데 여기서 가장 마음에 드는 표정을 고르면 되죠. 이런 식으로 사진에 찍힌 모든 사람의 표정중에서 가장 잘 나온 것들만 선택해 합성하는 방식으로 최종 결과물이 만들어 집니다.


베가 R3에서 가장 쓸모있는 것중 하나로 충전기를 들수 있습니다. 베가 R3는 정격 출력 2A의 충전기를 제공해 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2A 충전기는 충전속도가 일반 충전기보다 1.8배 정도 빨라 약 100분 정도면 완전 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기입니다. 따라서 배터리가 거의 바닥난 상태에서도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여기에 센스있게 충전 단자 2개가 제공되어 한번에 두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베가 R3는2600mAh 대용량의 배터리를 채택했습니다. 베가R3의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가는지 궁금해 실험을 해 보았죠.


배터리가 완충된 상태에서 약 14시간 가까이 사용을 해 보았는데 34%정도의 배터리가 남아 있을 정도로 배터리 라이프가 매우 길어졌더군요. 즉, 여분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아침에 충전을 한뒤 저녁때까지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죠. 


 
베가R3는 전작인 베가S5에 적용된 6가지 미니 윈도우 기능도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뮤직, DMB, 동영상, 노트패드, 전자사전, 스케치 등 모두 6가지 미니 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관련 내용은 베가S5 리뷰(관련글 링크 - 베가S5의 6가지 미니 윈도우 활용 방법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베가 R3에는 텍스트 액션이라는 새로운 기능도 적용되어 재미있는 방식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거나, 검색, 알람 설정, 음악 재생도 할 수 있고,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수식 계산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실행되고, 손글씨 기능을 이용해 입력된 내용을 편집도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이쯤되니 베가 R3의 성능이 궁금해 성능 체크를 위해
쿼드런트 스탠다드 벤치마크와 Antutu 벤치마크 앱을 간단하게 돌려 보았습니다. 알려진대로 베가R3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Pro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죠.


쿼드런트 스탠다드는 7465점으로 상당히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Antutu도 1167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해 S4 Pro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얼마나 높은 성능을 내는지 간접적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해본 베가 R3는 SK텔레콤의 4G LTE를 사용하고 있는데 멀티 캐리어와 HD보이스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HD보이스로 간단하게 통화를 해 보았는데 확실히 음질이 기존 3G 통화보다 선명하더군요. 앞으로 보다 많은 단말기에 HD 보이스가 적용되면 고품질 전화 통화로 다양한 통신 서비스가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베가 R3는 별도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HD보이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초기 설정이 HD 보이스를 차단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HD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위의 그림과 같은 순서로 HD 보이스 설정을 하면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