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주 금요일이었던 6월 10일, S블로거 주최 오픈 세미나가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세미나 주제는 예고해 드렸던 대로 "스마트 컨버전스"였죠. 작년에 열렸던 첫번째 S블로거 오픈 세미나는 스마트TV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는데 반응과 평이 좋아 올해에도 오픈 세미나를 열게 되었습니다.

S블로거 오픈 세미나

이번에 오픈 세미나가 열린 장소는 지난해 오픈 세미나가 열렸던 장소보다 훨씬 커서 여유롭게 자리를 잡고 세미나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넓은 장소 덕분에 참석자가 작년보다 많았음에도 빈자리가 많이 보이는 부작용(?)이 있기도 했지만요. ^^


올해도 세미나는 S블로거 주최로 열렸습니다. 그래서, 각자 하나씩 작은 일은 맡아 세미나 진행을 보조했죠. 특히 백미러님과 카앤드라이빙님은 세미나 발표자로 직접 나서 좋은 내용을 소개해 주셨고, 그밖의 S블로거 여러분들은 행사 안내 및 트위터, 페이스북 현장 생중계등을 맡아서 세미나 진행을 도왔습니다. 저역시 페이스북과 와글을 통해 세미나 내용을 중계했는데 스마트폰으로 중계를 하다보니 세미나 내용을 그대로 전달하기가 조금 어렵더군요. 아무튼 모두들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세미나는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세미나 사회를 맡으신 분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tnm 공동대표이자 블로거이신 그만님이 맡아 주셨네요. 그만님은 외모처럼 깔끔한 진행 솜씨를 보여주시기 때문에 각종 IT 행사 섭외 1순위를 자랑하시는 분입니다.

세미나 첫번째 세션은 역시 블로거이자 관동대 교수 및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으로도 재직중이신 하이컨셉, 정지훈 교수님이 "IT와 전통 산업의 비즈니스 컨버전스"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하이컨셉님의 강의는 전에도 몇번 들어본적이 있지만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얘기를 해주시기 때문에 처음 듣는 내용도 쉽게 이해할수 있고 재미있게 들을수 있어 좋습니다.


이날 소개해 주신 내용은 IT가 전통 산업인 제조, 유통, 광고, 마케팅과 결합해 태어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오픈소스 하드웨어 운동, 소셜 소비자 등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이었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30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더군요. 관련 내용은 하이컨셉님의 저서를 통해 접한적이 있지만 이렇게 강의를 통하니 새롭고 더 자세한 내용을 들을수 있어 좋았던것 같습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삼성전자의 진상민 차장님이 "IT 트렌드와 스마트 컨버전스"라는 주제에 대해  삼성전자의 올쉐어(AllShare)를 예로 들어 관련 내용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제 포스팅에서도 올쉐어 관련 내용을 찾아볼수 있지만 삼성전자의 올쉐어는 DLNA라는 기술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DLNA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모두 무선으로 연결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제품중 12가지 제품에 올쉐어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앞으로 올쉐어가 적용되는 제품은 계속 늘어날것이라고 합니다.


세번째, 네번째 세션은 S블로거 2기로 활동중이신 백미러님과 카앤드라이빙님이 IT와 자동차의 융합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재미있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두분 모두 자동차 블로거답게 주행 및 안전, 엔터테인먼트, 네비게이션 등 자동차에 관련된 다양한 IT 기술 및 내용을 소개해 주셨는데 앞선 두분보다 가볍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청중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백미러님의 조언에 따라 앞으로 주식투자를 할때 before market 네비게이션 업체에 투자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해볼 작정입니다. ^^

이렇게 해서 스마트 컨버전스를 주제로 한 S블로거 주최 오픈 세미나가 마무리되었는데 세미나 내용도 알차고 재미있어서 참석했던 분들도 대부분 만족하시는 것 같더군요. 특히 몇몇 분은 세미나 종료후 백미러님과 카앤드라이빙님에게 찾아가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질문하시는 모습이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출시될텐데 단순히 하나의 스마트폰, 하나의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에 머무르기 보다는 여러가지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융합해 사용하는 능력이나 기술이 각광받는 때가 오리라고 생각합니다. 그 때를 대비해 이번 S블로거 오픈 세미나는 스마트 컨버전스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되는군요.

끝으로 세미나 현장 분위기 참고하시라고 사진 몇장 소개합니다. 

0123456789101112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