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1달동안 삼성 노트북 시리즈9을 사용해 보고 두편의 리뷰를 통해 시리즈9의 여러가지 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본 유저 입장에서 시리즈9을 간단히 평하자면 전체적으로 좋은 점이 많은 노트북이며 지금까지 보아왔던 삼성 센스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점이 많아 새로운 느낌이 드는 좋은 제품이라고 얘기할수 있습니다. 
시리즈9

물론 아쉬웠던 점도 몇가지 있지만 성능이나 디자인, 사용성 등,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점이 많아 높은 점수를 주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던 부분을 상쇄시킬만큼 좋은 점이 많은 노트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시리즈9을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과 아쉬운점들중 가장 생각나는 것들을 시리즈9 이름에 맞추어 9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이동하면서 쓰기 좋은 노트북
시리즈9은 지금까지 만나본 노트북중 이동성과 성능이 가장 잘 조화를 이룬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에 있어 이동성과 성능은 항상 반비례를 하기 마련이죠. 이동성이 가장 좋은 노트북은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운 넷북입니다. 하지만 넷북의 성능은 아쉽게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아톰 프로세서를 가진 넷북의 한계라고 할수 있죠.
시리즈9

하지만 시리즈9은 인텔의 2세대 코어 i5, 샌디브릿지 프로세서를 사용해 결코 성능에서 부족한 면을 보이지 않는 노트북입니다. 오히려 왠만한 데스크탑보다도 좋은 성능을 가진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죠. 게다가 노트북의 무게도 1.31Kg으로 10인치 넷북과 비슷한 무게이고 화면도 13.3인치로 작업하기 딱 좋은 크기의 노트북입니다. 일반적으로 13인치 노트북 무게가 2Kg을 넘는다고 보면 겨우 절반 수준에 불과하죠. 집에서는 물론이고 가방에 넣고 다녀도 별 부담이 없어 요즘은 항상 이렇게 백팩에 시리즈9을 넣어 가지고 다닙니다. 

2.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시리즈9은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모두 다 멋지다고 하더군요. 저역시도 시리즈9을 볼때마다 디자인이 멋지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특히 사이드 라인이 멋지게 잘 빠졌죠. 덕분에 시리즈9을 카페에서 꺼내 놓으면 된장남, 된장녀가 되는건 순식간입니다.
시리즈9

3. SSD가 주는 쾌적함
시리즈9에는 저장장치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HDD가 아닌 SS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SSD는 HDD보다 처리속도가 무려 4배 가까이 빠르고, 소음도 없으며 외부 충격이나 진동에도 안정성이 뛰어나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없죠. 게다가 전력소모도 HDD보다 적다고 하니 노트북용 저장 장치로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SSD의 가격이 아직은 조금 쎈 편이라 128GB라는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을 가진 SSD가 탑재되었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네요. 
SSD

4. 오토 라이팅(Auto Lighting) 키보드
개인적으로는 시리즈9에서 오토 라이팅 키보드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밤에 글을 주로 쓰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특히 다들 잠자는 새벽녁에 글을 쓸때 불을 끈 상태에서도 키보드를 확인하며 글을 쓸수 있다는 점은 가족들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작업을 할수 있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시리즈9 오토 라이팅 키보드

5. 편리한 클릭패드의 제스처와 멀티 터치 기능
시리즈9에는 일반적인 노트북에 적용된 터치패드와는 조금 다른 Synaptics 클릭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좌우측 버튼이 각각 하나씩 있고 그위에 터치패드가 있는 것이 보통인데 시리즈9의 클릭패드는 버튼이 보이지 않고 터치패드만 보입니다.
시리즈9 클릭패드

하지만 실제로는 클릭패드를 눌러보면 버튼을 누르는 것처럼 "딸깍"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클릭패드 좌측하단을 누르면 마우스 좌측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이 선택 및 실행이 되고, 우측 하단을 누르면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동작을 합니다. 일반 노트북의 터치패드와 같은 기능이죠. 제 생각에는 클릭패드 아래쪽에 버튼을 만들어 놓고 그위에 패드 부분을 씌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겉으로 보기에는 버튼이 보이지 않아 미관상 보기에는 좋습니다.

시리즈9에 적용된 클릭패드는 여러가지 다양한 제스쳐 기능과 멀티 터치 기능을 가지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직 맥북을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맥북의 터치패드와 비슷한 제스쳐 기능과 멀티 터치 기능을 한다고 하더군요.

클릭패드에 적용된 제스쳐 기능과 멀티 터치 기능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두손가락 스크롤: 화면의 상하 좌우를 스크롤 할때는 클릭패드위에 두손가락을 놓고 상하 좌우로 움직이면 화면이 그 방향에 따라 스크롤됩니다. 
두손가락 스크롤

꼬집어 확대 축소: 두 손가락을 벌리거나 줄이는 동작을 통해 화면이나 그림의 확대 축소 기능도 사용할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핀치투줌(Pinch-to-Zoom) 방식이라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소위 꼬집어 확대 축소 한다고도 하죠.
꼬집어 확대 축소

회전: 이미지 회전도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이렇게 두 손가락을 클릭패드에 대고 돌리면 같은 방향으로 이미지가 회전합니다.
회전

세손가락 튀기기: 인터넷이나 이미지 뷰어에서 페이지 이동시에는 세손가락을 이용해 좌, 우측 방향으로 밀어주면 웹페이지나 이미지를 앞뒤로 이동하며 볼수 있습니다. 
세손가락 튀기기

세손가락 누르기: 세손가락 누르기 기능으로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수 있는데 기본값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설정되어 있지만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변경할수 있습니다.
세손가락 누르기

네손가락 튀기기: 네손가락 튀기기로는 Alt+Tab기능인 프로그램 전환 기능(수평 튀기기)과 에어로(Aero) 기능(수직 튀기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네손가락 튀기기

클릭패드에서 개선해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 패드가 넓다보니 키보드 타이핑시 엄지나 손바닥으로 클릭패드를 자주 건드려 오타가 나는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이왕 제대로 만들기로 한것 조금 더 투자를 해서 키보드 사용시에는 클릭패드를 건드려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가능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6. 마이크로 SD 리더와 유선 랜 포트
시리즈9에서 지원하는 입출력 포트는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SD 리더와 유선 랜 포트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메모리 카드 리더를 지원하려면 가장 많이 쓰는 SD 카드 리더를 지원했어야 했는데 노트북 크기 때문인지 시리즈9은 잘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를 지원합니다. 또한 유선 랜 포트를 제공하겠다는 뜻은 좋지만 시리즈9의 얇은 두께때문에 유선 랜 어댑터를 지원해야 했습니다. 노트북 사용시 유선랜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때 차라리 유선 랜 포트를 과감히 없앴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두가지 포트는 잘 사용하지도 않는데 괜한 공간만 차지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시리즈9

7. USB 3.0 포트
USB 3.0 포트는 충전 기능도 제공하지만 USB 2.0보다 10배이상 빠른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USB 3.0을 지원하는 HDD가 없어 확인은 못했지만 앞으로 USB 3.0을 지원하는 HDD가 많이 나올것으로 보여 앞으로는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시리즈9

8. Control Center (콘트롤 센터)
시리즈9에는 콘트롤 센터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용하기 편리하더군요. 와이파이 매니저 및 Silent Mode, Bluetooth, 자동 밝기 조절, Keyboard backlit, Battery Life Extender, Fast Start, Chargeable USB, Movie Color Enhancer 등의 9가지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Movie Color Enhancer는 동영상 감상시 자동으로 화면 색 설정 값을 최적화해주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볼때 자동으로 화면 색 설정을 해주니 너무 편리하고 좋더군요.
시리즈9 콘트롤 센터

9. 추가 보너스
시리즈9을 구매하면 멋진 노트북 가방과 시리즈9 전용 VGA동글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가방은 남성 정장 브랜드인 갤럭시에서 만든것으로 노트북을 넣어 가지고 다녀도 되지만 스타일이 멋져 패션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을 만한 멋진 가방이더군요.
갤럭시 가방

갤럭시 가방을 받으려면 시리즈9으로 직접 삼성 모바일 닷컴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뒤 제품 등록을 해야 합니다. 시리즈9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로그인한뒤 제품 등록 페이지로 가면 제품 시리얼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품등록이 자동으로 이루어 지더군요.

제품 등록 후 아래 링크에서 갤럭시 가방을 신청하면 약 1주일뒤에 가방이 집으로 배달되어 옵니다. 갤럭시 가방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는 6월 30일 까지이니 늦지 않도록 신청하셔서 멋진 가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kr.samsungmobile.com/service/event/event/event.view.do?eventId=2086

그런데, 한가지 불편한 점은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자동 제품 등록이 안되고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E)로 접속해야 하는 점입니다. 제품 자동등록 과정이 액티브X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앞으로는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도 제품등록을 할수 있게 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시리즈9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시리즈9 리뷰를 하면서 가능한 많은 부분을 소개해 드리려고 했는데 혹시라도 빠진 부분이 있는지 모르겠군요. 참고로 아래에 세편의 리뷰 포스팅 주소를 링크로 남깁니다. 참고하시고 궁금한 점은 언제라도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