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오늘부터 삼성 스마트 TV의 스마트 기능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삼성 스마트 TV의 중심인 스마트 허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의 모든 기능은 거의 다 스마트 허브로부터 시작되니 스마트 허브를 모른다면 삼성 스마트 TV를 사용할수 없겠죠. 그렇다고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번씩만 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거든요. 그럼 스마트 허브의 세계로 빠져~ 봅시다 ~ ^^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스마트 허브 살펴보기
삼성 스마트 TV를 인터넷에 "연결"했으면 이제 스마트 TV를 제대로 사용해볼 차례입니다. 삼성 스마트 TV의 모든 스마트 기능은 스마트 허브에서 시작되죠. TV를 시청하다가 스마트 허브를 사용하려면 언제든지 리모콘의 "스마트 허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마트 허브의 초기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있는것을 알수 있죠.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화면 왼쪽 상단에는 시청중인 TV 프로그램이 PIP(Picture In Picture)로 나타납니다. 방송 내용을 놓치지 않으면서 스마트 허브를 사용할수 있어 아주 좋더군요. 우측으로는 스마트 검색과 방송정보 바로찾기, Samsung Apps등이 보입니다. 삼성 스마트TV가 가진 중요한 기능들이죠.

삼성 스마트TV는 스마트 허브에서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등의 컨텐츠와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라는 이름도 이렇게 여러 종류의 컨텐츠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서 즐길수 있다는 의미에서 붙여졌다고 하는군요.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스마트 허브의 화면 중앙을 보면 추천 어플리케이션 코너가 보입니다. 아래쪽에는 채널, 방송 안내, 외부입력, 동영상등 여러가지 서비스 메뉴와 사용자가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어플리케이션 숫자가 많은 경우 여러 페이지로 나타나는건 스마트폰과 비슷하더군요. 화면 하단에 페이지가 2개인걸 알수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에 로그인하기
스마트 허브를 사용하려면 먼저 스마트TV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일부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스마트 TV 아이디가 있어야 제대로된 스마트 허브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으니 반드시 아이디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TV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 먼저 리모콘에 있는 빨간색 "A"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죠.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로그인

로그인 화면 아래쪽에 있는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쉽게 아이디를 만들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아이디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별도의 아이디를 만들 필요는 없죠.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난뒤 생성된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스마트 허브 사용 준비가 끝납니다.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로그인

나만의 스마트 허브 만들기
스마트TV는 단순한 TV가 아닙니다. 인터넷도 사용할수 있고 어플리케이션도 사용할수 있어 IT 기기로 볼수도 있죠. 또한, 여러명이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마다 별도의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로그인

삼성 스마트 TV에서는 만들수 있는 아이디 숫자에 제한이 없어 원하는 만큼 많은 아이디를 만들어 놓고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가족 구성원별로 별도의 아이디를 만들어 보안도 유지하고 제한적이나마 취향에 맞는 모습으로 스마트 허브를 꾸며도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 허브에는 폴더를 새로 만들수도 있더군요. 폴더는 스마트 허브에서 노란색 C(편집) 버튼을 눌러 만들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폴더에는 어플리케이션을 넣어 놓고 정리할수 있어 편하게 관리할수 있죠.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물론 폴더 이름도 원하는 데로 정할수 있구요.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진다면 폴더를 카테고리별로 만들어 비슷한 어플리케이션끼리 모아 놓고 사용하면 관리하기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폴더 위치도 아래와 같이 원하는 곳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폴더 이동이 가능하죠. 역시 스마트 기기들은 비슷한데가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어플리케이션도 어느 정도는 원하는 대로 정리를 할수 있습니다. 녹색의 "정렬 기준(B)" 버튼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이름, 날짜, 많이 사용하는 빈도 순서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정렬시킬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스마트 허브를 개인화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선호목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웹브라우저의 즐겨찾기와 같은 "선호 목록"을 만들어 좋아하는 방송 채널이나 웹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에 다가갈수 있죠. 선호목록은 여러개 만들수 있어 개인별로 관리해놓고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선호목록에 TV 채널과 인터넷 사이트를 가리지 않고 "즐겨찾기"할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확실히 스마트 TV가 다른 IT 기기와 구별되는 점인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 TV, 선호 목록

스마트 허브에서 파란색 D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허브의 설정 내용을 관리 할수도 있습니다. 설정에서 관리가 가능한 부분은 아래와 같이 4가지 항목이구요.

계정관리 메뉴에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의 서비스 계정을 등록하거나 삭제할수 있고, 삼성 스마트 TV 각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 및 계정(아이디)를 삭제하거나 탈퇴할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에서는 TV를 켤때 자동 실행하는 서비스를 정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외에도 스마트 허브에서 할수 있는 일은 아주 많습니다. 외장 하드에 저장된 사진, 음악, 동영상등을 보기 위해서도 스마트 허브는 반드시 지나쳐야 하는 곳이고 채널 관리나 예약관리, AllShare같은 기능도 모두 스마트 허브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 허브는 삼성 스마트 TV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네요.


삼성 스마트 TV, 스마트 허브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허브의 나머지 부분중 스마트 검색과 방송 정보 바로찾기, 그리고 SNS 사용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를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