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
요즘에는 데스크탑 PC보다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선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첫번째 이유로 휴대성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주부들까지 노트북 같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이 있다면 보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겠죠.
얼마전 사용해 본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 900X3L은 휴대성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노트북입니다. 풀메탈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제품 사용성을 강화한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은 무게가 860g밖에 안되기 때문에 외부에 가지고 나갈때도 별로 부담이 안되는 노트북이죠. 여기에 두께도 13.4mm로 매우 슬림하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피를 덜 차지한다는 장점도 있구요.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풀메탈 소재 바디와 고급스러운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에디션'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깨끗한 미네랄 화이트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 시리즈의 우아한 디자인에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매우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특히 힌지 부분과 키보드가 화이트 색상과 만나면서 더욱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을 옆에서 바라보니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흰색 요트가 떠오르기도 하더군요.
오랜만에 좋은 날씨 속에 야외에 나와 있다 보니 더욱 더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은 여러가지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좌측에는 DC-in 포트, USB 3.0 포트, micro HDMI 포트 그리고 LAN 케이블을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mini Ethernet 포트가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에는 위와 같은 어댑터가 같이 들어 있으니 mini Ethernet 포트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노트북 우측에는 USB 3.0 포트, 헤드폰출력과 마이크 입력용 콤보 포트, 그리고 mini VGA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하단에 보면 좌측에 SD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SD, SDHC, SDXC 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3-in-1 Multi-media Card Reader입니다. 디카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노트북에서 확인할 때 사용하면 되겠네요.
기존 삼성 노트북 9 metal 시리즈의 특징인 180도 힌지 및 컨설팅 모드도 적용되어 있어 여러 사람이 함께 화면을 볼 때에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컨설팅 모드는 핫키(Fn + F11)를 눌러 화면을 180° 회전시킬수 있는 기능으로 앞에 있는 사람에게 화면을 보여주며 설명할 때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 900X3L은 13.3형 (33.7cm)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400 nit 밝기의 PLS 광시야각 패널이 탑재되어 있어 콘텐츠를 다양한 각도에서 왜곡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태양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은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최신 CPU인 6세대 인텔 i3 코어 프로세서와 빠른 데이터 입출력을 가능하게 하는 SSD가 탑재되어 있어 웹페이지 로딩 및 고용량 문서 작업 등 어떠한 작업을 하더라도 빠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통해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의 기본 정보를 확인해 보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64비트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CPU는 인텔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6세대 코어 i3 프로세서 (i3-6100U, 코드명 skylake)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8GB의 대용량 내장 메모리 탑재로 데이터를 읽고 쓰는 속도가 빨라져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도 높은 편입니다.
노트북에 있어서 배터리 사용시간 역시 매우 중요한데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은 최대 10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충전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하루종일 여유롭게 외부에서 작업이 가능하죠.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은 Auto Backlit 키보드도 탑재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밝기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는 키보드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지기 때문에 밤중에 타이핑을 많이 할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가볍고 슬림해 휴대하기 좋고 깨끗한 미네랄 화이트 색상과 고급스러운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이 잘 조화된 삼성 노트북 9 metal '화이트 에디션'.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지털 라이프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