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강력하고 매력적인 올인원 PC, HP Envy 리클라인 23 터치스마트 비츠

와이엇 2014. 3. 27. 07:08
가정마다 놓여 있는 PC의 모습은 각각 다르고 그것을 사용하는 용도 또한 제각기 다르기 마련입니다. 데스크탑 일색이던 전과 달리 요즘에는 집집마다 특색있는 PC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일체형 올인원 PC는 그러한 트렌드 변화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HP가 새로 출시한 Envy 리클라인 23 터치 스마트 비츠 역시 최근 관심이 많이 가는 올인원 PC로 전보다 더 강력하고 매력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모니터와 PC가 하나로 이루어져 있는 Envy 리클라인 23 터치 스마트 비츠는 데스크탑 처럼 본체 따로, 모니터 따로 둘 필요가 없죠. 그래서 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별도로 관리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체형 올인원 PC답게 전원을 제외한 지저분한 케이블은 찾아볼 수 없고 제품의 마감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편의성도 좋은 편이죠. 세련된 디자인과 화려한 색상은 보는 이의 눈길을 잡아 끌기 때문에 봄을 맞아 집안 인테리어를 하는데도 한몫 거들수 있는 제품입니다. 

HP가 출시한 올인원 PC, HP ENVY Recline 23-m211kr 터치스마트 비츠 SE


한번에 부르기 힘들 정도로 긴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풀HD 해상도와 16:9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고 디스플레이는 23인치 크기입니다. 23인치 대화면 올인원 PC인지라 제품 사이즈도 크고 무게(12.12Kg)도 대단합니다. 집안 현관을 꽉 채우는 포장의 크기만 봐도 어느 정도 덩치인치 짐작할 수 있겠죠.


구성품중 하나인 무선 키보드는 AA 배터리 2개로 작동되며 풀사이즈라 별다른 적응을 할 필요없이 마구 두들기며 타이핑을 하면 됩니다.  


각종 편의 기능이 F1부터 F12까지에 할당되어 있고 오른쪽 숫자키 윗쪽에도 음량 조절 버튼이 자리잡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능 좋은 무선 광마우스도 기본 제공되는데 역시 AA 배터리 2개로 작동됩니다. 


USB 외장 ODD는 집에 보유하고 있는 CD나 DVD를 재생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체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그레이 색상을 선택한 것은 조금 아쉽네요. 


마우스보다도 훨씬 큰 어댑터는 어디다 놔둬야 할 지 신경이 좀 쓰입니다. 사이즈가 큰 이유는 원활한 전력 공급(전력량 150W)을 위한 것 같지만 자리도 많이 차지할 것 같고 떨어지기라도 하면 위험할것 같네요. 


CPU는 인텔 하스웰 코어 i5 4570T를 사용하며 8GB DDR3 1.6GHz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저장장치로는 8GB SSD를 캐시로 사용하는 1TB SATA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그래서인지 일반 HDD보다 속도가 빠른 것 같더군요.


디스플레이는 23인치 와이드 스크린 IPS 패널을 사용하며 풀HD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포인트 터치가 가능해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사용할 수 있고 
HP 제품답게 비츠 오디오 (Beats Audio) 기술의 스피커가 하단부에 탑재되어 있어 외부 스피커 없이도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레로 제품을 사용해보니 실행 속도가 매우 빠르더군요. 그 이유는 CPU와 하이브리드 HDD 이외에도 고사양의 
엔비디아 지포스 730A 1GB DDR3 그래픽 칩셋이 탑재되어 있어 멀티미디어 작업과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원 버튼이 어디있나 찾아 봤더니 모니터 우측 상단에 있더군요. 


디스플레이 좌측에는 HDMI 포트와 헤드셋 포트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우측에는 USB 3.0 포트가 2개 있는데 USB 케이블을 연결한 곳은 일반 USB 포트이고 비어 있는 포트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장치를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용 USB 부스트입니다. 


우측 아래쪽에는 SD, SDHC, SDXC 카드를 읽을 수 있는 3-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가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2단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렉서블 스탠드(Flexible Stand) 우측 하단에는 서브 우퍼 출력잭, USB 2.0 포트 2개, 유선 LAN을 연결할 수 있는 이더넷 포트가 있습니다.


플렉서블 스탠드(Flexible Stand) 좌측에는 전원 연결 잭을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플렉서블 스탠드(Flexible Stand)는 터치스크린을 앞뒤로 당기거나 각도를 조절해 원하는 위치로 맞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때로는 아예 화면을 평평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화면을 평평하게 눕혀 놓으면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화면을 보면서 도면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기 좋고 친구나 가족끼리 다양한 보드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Envy 리클라인 23 터치스마트 비츠에는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노폴리는 여럿이 함께 즐길수 있는 보드 게임으로 경제 관념을 배울수 있고 아이들과 어른 모두 좋아하는 게임이죠. 평평한 화면을 이용해 여럿이 즐기기에 좋습니다.



체스나 오셀로 같은 전통적인 보드 게임도 Envy 리클라인 23 터치스마트 비츠로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죠.


또한, 음악 밴드 앱인 Fingertapps Instruments을 이용해 가족끼리 신나게 음악을 연주하는 것도 재미있게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피아노, 기타, 드럼 등 연주하고 싶은 악기를 선택해 밴드 플레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이밖에도 Envy 리클라인 23 터치스마트 비츠를 활용하는 방법은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합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기에도 좋고 위와 같이 바닥에 내려놓고 여럿이 함께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조금 높은 곳에 올려 놓고 간단한 프리젠테이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 형태죠.


지금까지 HP Envy 리클라인 23 터치스마트 비츠를 여러가지로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조와 강력한 성능이 마음에 드는 제품인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더군요. 바로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점입니다. 그러면 조금 더 정교한 작업을 하거나 회의를 할때도 사용할 수 있어 조금 더 활용도가 높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기타 관련 정보는 HP 제품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