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아이텔레포트(iTeleport)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주 강력한 PC원격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는 iTeleport(아이텔레포트)라는 앱이 있습니다. 이미 앱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주 훌륭한 앱입니다. 아이텔레포트를 PC에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iTeleport Connect(아이텔레포트 커넥트)를 PC에 설치하면 아이텔레포트 앱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로 전세계 어디에서나 PC를 훤하게 들여다보면서 직접 컨트롤 할수 있죠. 

아이텔레포트는 가상 네트워크 컴퓨팅 기술인 VNC(Virtual Network Computing)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서버/클라이언트 시스템 네트워크를 통해 PC를 공유할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아이텔레포트는 맥이나 윈도우, 리눅스등 PC의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맘에 드는군요.

아이텔레포트의 자세한 사용법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많이 있어 별도의 포스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찾은 링크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아이텔레포트 구글 검색 결과 - http://j.mp/eZaYKb

아이텔레포트를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팟터치 2.5 세대에서 간단히 테스트해 보았는데 화면 refresh속도만 조금 느릴뿐 꽤 사용하는데는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올린 리뷰를 보니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사용하면 더욱 빠른 속도로 사용할수 있을것 같더군요. 아래는 아이튠스에 올라와 있는 스크린샷으로 아이패드에서 사용할때의 모습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는 조금 작게 보이겠죠. 제 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하는 모습은 아래에서 보여드리죠.
iPhone Screenshot 1

아이텔레포트는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텔레포트를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아버지나 어머니등 어른들의 PC에 설치해 놓고 자신의 아이패드나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에 아이텔레포트 앱을 설치해 놓으면 어른들이 PC사용시 문제가 생겼을때 아이텔레포트로 어른들의 PC 상태를 눈으로 보면서 문제를 해결해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 아이텔레포트를 사용해 아버님이 PC를 쓰시면서 문제가 생길때 가끔씩 해결해 드려야 겠습니다. 

또한 아이텔레포트를 집이나 회사, 또는 다른 PC에 설치해 놓으면 원격에서 원하는 PC를 컨트롤하면서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업로드해 놓으면 되긴 하지만 미처 업로드를 못했거나 클라우드를 신뢰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어려운 민감한 데이터는 아이텔레포트를 사용해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사용자의 아이디어에 따라 수많은 방법으로 아이텔레포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텔레포트는 강력한 원격 PC제어가 큰 장점이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으니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었습니다. 가격이 무려 $24.99나 해서 쉽게 구입해 사용하지 못 했었죠. (아이패드 전용 버전 가격은 $19.99) 그런데, 어제부터 아이텔레포트 앱이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비록 30일동안만 사용할수 있다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아이텔레포트의 강력한 성능을 느껴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아이텔레포트 30일 무료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수 있고 30일간 사용후 사용기간을 늘리고 싶으면 한달에 $2.99씩 지불하면 되고 기간 제한없이 무제한 사용하려면 $24.99를 내면 됩니다.

iTeleport 30일 무료버전 링크 http://itunes.apple.com/us/app/iteleport/id406836781?mt=8

일단 아이텔레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PC에 아이텔레포트 커넥트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텔레포트 커넥트는 http://www.iteleportmobile.com/connect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텔레포트 커넥트를 PC에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환영 메시지가 뜹니다. 메시지에 나와 있듯이 아이텔레포트는 gmail계정을 이용해 원격제어할 PC를 등록합니다.
아이텔레포트(iTeleport) 환영 메시지

OK버튼을 누르고 gmail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텔레포트 사용준비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죠. 이제 아이팟터치(또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아이텔레포트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아이텔레포트(iTeleport) 연결 성공

아이팟터치에서 아이텔레포트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사용기간이 30일 남았다고 나오는게 보이네요. 30일동안 사용후 마음에 들면 위에 얘기한대로 기간을 연장하거나 무제한 버전을 구입하면 됩니다.
아이텔레포트(iTeleport) 홈화면

여기서 Setup을 누르면 윈도우와 맥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죠. 참고로 리눅스 사용 가이드는 보이지 않습니다. 리눅스 사용법은 위의 그림에서 More...를 누르면 찾을수 있습니다. 리눅스를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별도의 커넥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IP를 직접 입력해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텔레포트(iTeleport) 설정 방법

사용법을 읽어본뒤 PC에 아이텔레포트 커넥트를 설치하고 PC에 설정해 놓은 gmail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나중에 사용하기 쉽게 비밀번호 저장을 해놓으면 더 좋겠죠.
아이텔레포트(iTeleport) 로그인

로그인을 하면 인터넷에 연결되고 아래와 같이 아이텔레포트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PC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저는 노트북과 데스크탑 PC를 한대씩 총 2대의 PC를 등록해 놓았는데 더 많은 PC를 등록해 놓고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등록된 PC 하나를 터치하면 해당 PC화면으로 들어가게 되고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를 터치하면 화면 해상도 및 화면 리프레쉬 속도 조절등 조금 더 자세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설정 부분은 직접 해보시면 별 어려움없이 할수 있습니다.

등록된 PC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PC화면을 로딩하려는 시도를 합니다. 여기서 약간 기다려야 하는데 속도가 좀더 빠른 아이폰4나 아이패드는 더 빠르게 접속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텔레포트(iTeleport) 연결

접속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PC의 화면을 아이팟 터치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글을 쓰는 도중 아이팟터치에서 아이텔레포트를 통해 PC화면을 보고 있는 모습을 캡쳐한 것입니다. PC화면을 보는것 뿐 아니라 화면을 터치하면서 PC를 원격제어하는것도 가능하죠. 오른쪽 그림은 PC 바탕화면에서 아이텔레포트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모습입니다.


아이팟터치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도 동일) PC를 제어할때 사용하는 터치조작하는 방법은 아이텔레포트 홈화면에서 Controls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설명을 읽어보니 맥북의 터치패드의 조작방법과 같군요.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법을 거의 다 아실테고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설명을 읽어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배울수 있을것 같네요. 아이텔레포트 웹사이트에도 터치조작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링크: http://www.iteleportmobile.com/controls)

저는 일단 30일 무료버전을 쓰고 있는데 사용하기도 좋고 해서 정식버전을 구입해도 좋을것 같네요. 나중에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넓은 화면에서 아주 편리하게 원격제어를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일단 30일 무료버전을 먼저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군요.

iTeleport 30일 무료버전 링크 http://itunes.apple.com/us/app/iteleport/id406836781?mt=8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