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지역검색을 쉽게, 구글 Near Me Now

IT 2010. 1. 11. 07:3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이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를 구글이 새로 런칭했네요. 위치기반 모바일 지역검색인 "Near Me Now"라는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위치 근처에 있는 지역 업체를 쉽게 찾을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라 데스크탑 PC나 노트북에서는 사용할수 없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또는 안드로이드폰같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해 보도록 하죠. 구글코리아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전용 구글코리아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Near Me Now 서비스가 보이지 않네요. 아직 구글코리아에는 적용되지 않았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구글 서비스가 그러하듯 google.com에 접속하면 어느정도는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코리아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을 스크롤해서 약간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Google.com in English 링크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영문 google.com으로 이동하게 되죠.
구글코리아 모바일 홈페이지

영문 google.com 홈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메뉴가 구글코리아와는 약간 다른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My Location이라고 나오는데 off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의 Turn On을 클릭합니다.
google.com mobile home

My Location을 Turn On하면 나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에 현재위치를 전송하겠으니 이에 대해 동의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승인을 하면 자신의 위치를 구글로 전송합니다.
위치 정보 승인 위치 정보 수신중


1~2초 정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현재 위치가 잡힙니다. 서울특별시라고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오른쪽에 Near me now가 이제서야 나타났네요. Near me now를 클릭합니다.
google Near me now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레스토랑(Restaurants), 커피샵(Coffee Shops), 바(Bars), ATM과 은행등의 카테고리 목록이 나타난걸 알수 있죠. 가장 위의 화살표로 가리킨 곳에 자신이 있는 곳 근처에 있는 지역 업체 정보가 나타나야 하는데 아무런 정보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Google Near me now

잠시후에 다시 시도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군요. 현재 저의 위치 근처에 있는 지역 업체는 "강남 서초 실내 스키장"이군요. 그외에 몇개 업소가 더 있다고 하니 펼쳐보도록 하죠.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있는 곳 근처에 있는 업체가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Google Near me now

아래 펼침 메뉴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지역업체들이 더 나오고 거리도 표시되네요. 각 항목을 선택하면 관련정보가 나옵니다. 다들 한번씩 자신의 주변에 있는 업소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Google Near me now

이번에는 위에서 나왔던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각각 확인해 볼까요? 먼저 레스토랑(Restaurant)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레스토랑 리스트가 나오고 거리와 방향이 나옵니다. 별표를 누르면 즐겨찾기에 등록도 할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야 등록이 되겠죠.
Google Near me now - Restaurant

다음으로는 커피샵을 찾아볼까요? 가장 가까운 커피샵은 커피빈 교대역점이군요. 전화번호와 주소가 나와있고 경로찾기도 나와있네요. 한번씩 클릭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Near me now - coffee shop

바(Bar)와 ATM & 은행등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씩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Near me now - ATM Google Near me now - bars


스마트폰 사용자 근처에 있는 지역업소들을 편리하게 찾을수 있는 Near me now 서비스, 어서 구글코리아에도 적용되어 사용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영문 google.com에서 사용하는 서비스는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지역검색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을것 같으니까요.

구글 모바일 공식 블로그가 밝힌바에 따르면 Near me now 서비스는 아직 미국에서만 사용할수 있고 아이폰(iPhone OS 3.0 이상)이나 안드로이드가 적용된 모바일 기기(Android 2.0.1 이상)에서만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군요.


이 서비스는 일종의 위치기반 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로 지난 1월7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구글이 인수하려고 했던 yelp.com과 결합되었다면 더욱 막강한 서비스가 되었을텐데 인수 실패로 조금은 아쉬운 서비스가 된것 같네요. 올해 성장할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중에 위치기반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도 이와 같은 서비스가 적용되어 한국적인 서비스를 어서 만나볼수 있으면 좋겠네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