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자, 음악 구입 더 많이 한다

IT 2009. 6. 29. 13:48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트위터 (Twitter)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음반을 더 많이 구매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이들은 인터넷 음악 및 관련 서비스를 더 많이 소비한다고 합니다. 시장 조사기관인 NPD 그룹이 발표한 보도 자료에 나온 내용입니다. 트위터가 음악 산업에도 일조를 하는군요.

4000명의 인터넷 사용자의 음악 구입 행태를 조사한 NPD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중 약 3분의 1이 지난 3달동안 음악 CD를 하나 이상 구입했으며 나머지 3분의 1은 온라인 음악을 구입한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동안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자, 즉 트위터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약 23%가 CD를 구입했으며 16%가 음악 다운로드 구입을 했다고 하는군요. 또한, 트위터 사용자들은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약 77% 온라인 음악 구입에 더 많은 돈을 사용하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NPD 보고서는 트위터 사용자가 온라인 음악 구입 외에도 인터넷 라디오 듣기, 뮤직 비디오 보기, 온라인 음악 듣기등 음악 관련 콘텐츠 사용에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 활발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트위터 사용자는 판도라 TV나 마이스페이스 뮤직 서비스등을 44%정도의 비율로 사용하고 있어 일반 유저보다 2배 이상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한,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자기가 팔로윙하는 사람의 트위팅을 통해 새로운 음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지요. 따라서, 음악 산업 종사자들이 트위터를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