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IT 2009. 6. 25. 10:03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용 애드센스 (Adsense for mobile application)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이 어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용 애드센스 (Adsense for Mobile Applications)를 공개했는데 이 서비스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텍스트 광고와 이미지 광고를 삽입할수 있는데 현재는 베타버전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Sega, Shazam, Urbanspoon 같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들과 몇달간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모든 개발자, 개발사들이 사용할수 있으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것 같네요.

기존의 모바일 애드센스는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만 노출이 되지만 이번 서비스로 웹브라우저와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도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게 되었습니다.

구글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키우기 위해 이 광고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하는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조금이나마 재정적인 뒷받침을 받을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 구글이 경제 침체로 인해 수익 기반을 확장하려는 의도도 내포되어 있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점점 늘어가는 모바일 웹 사용자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 확대로 앞으로는 기존의 웹과 함께 모바일에서의 주도권 확대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이런점에서 구글의 발빠른 행보는 다른 회사들이 참고할 만한 사항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광고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인기에 따라 그 수익성이 비례하기 때문에 지금 나와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중에서 단지 5%정도의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적절한 수익률이 보장될 만큼 아직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자체 판매보다 수익성이 그리 높지 않다고 하는군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는 구글외에도 AdMob, Medialets, Pinch Media, PurpleTalk등이 있다고 하는데 구글이 워낙 유명하고 애드센스의 지명도가 높아 구글이 비록 후발 주자이지만 이들과의 경쟁에서 그리 밀릴것 같지는 않아 보이는군요.

아래 동영상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파트너중 하나인 Urbanspoon의 개발자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용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내용인데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핀치 미디어(Pinch Media)가 공개한 iPhone AppStore Secrets이란 프리젠테이션도 아래에 참고로 삽입합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문서라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참고할 만한 자료인것 같아 제 블로그 삽입해 놓으면 필요할때마다 보기 편할것 같네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