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요즘 온라인 상에 여러가지 이벤트가 많이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이벤트가 외장하드 이벤트인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번에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만, 아쉽게도 당첨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시 세이브데이타가 진행하는 "TG삼보 외장하드 TG-RM25SS 출시기념 필드 테스터 모집"이벤트에 응모하려고 합니다.

TG삼보와 세이브데이타가 함께하는 TG삼보 외장하드 TG-RM25SS 출시기념 필드 테스터 모집

 


이벤트는 1월 2일부터 1월 13일까지 진행되고 총 5명의 필드 테스터를 뽑는다고 합니다. 저도 꼭 선정되었으면 좋겠지만 응모하실 다른 분들에게도 행운을 빌어드립니다. 추가로 우수 필드테스터 3명에 선정되면 맥스무비 영화 예매권도 2장씩 받을수 있습니다.


TG-RM25SS 라피드 미러는 외장 하드케이스와 HDD가 결합되어 있는 일체형 외장하드여서 사용이 편리해 보입니다. 외관도 레드와 블랙의 강렬한 색상으로 이 제품이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름에 미러라는 말이 들어간 이유는 제품 전면과 후면에 각각 아크릴 거울로 마감해서 그렇다고 하는군요. 암튼 외관은 멋져 보입니다.


용량은 320GB로 왠만한 데이터는 충분히 백업할수 있는 크기입니다. 세이브데이타 홈페이지에 가보니 가격이 106,400 이라고 하네요. 그리 비싸지도 너무 싸지도 않은 가격입니다. 가격이 너무 싸도 제품에 신뢰가 가지 않는 법이지요. 제품의 나머지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파우치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자 제품을 구매시에는 파우치가격을 추가로 내야 해서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이 제품은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니 그런 고민이 없어서 좋군요.

파우치에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USB케이블 2종도 같이 수납할 수 있다고 하니 휴대시에도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 외에 전원의 파워가 부족할 때를 대비한 보조 전원 케이블도 함께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하드디스크 케이스 양면에 공기가 잘 순환될수 있도록 해주는 공기순환구가 있어서 하드디스크에서 생기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시켜 하드디스크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안정적인 동작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하드디스크에서 나오는 열은 만져보면 정말 뜨겁죠.

그리고, 보조 전원 포트가 있어 작업중 전원이 나가 데이터에 손실이 생길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 줍니다. 그리고, Windows뿐 아니라 애플의 Mac OS에서도 작동이 된다고 하네요.

기능면에서는 원터치 백업(OTB) 기능을 갖춰 함께 제공되는 CD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터치로 데이터 백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송속도를 향상시켜주는 터보USB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해 일반 USB보다 전송속도를 30%까지 더 빠르게 해 준다고 합니다. 제품이름에 들어있는 RAPID란 말은 여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 기능 역시 CD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계획

이 제품을 사용해 전송속도, 특히 터보 USB의 속도를 일반 USB 2.0과 집중 비교할 예정이며 제품 전반적인 디자인과 휴대성에 대해서도 리뷰를 해볼 계획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1. 블로그 이미지 및 데이터 백업: 현재 블로그에 작성된 글이 450개에 육박하는데 블로그 데이터와 블로그마다 삽입되어 있는 이미지도 그 크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데이터와 이미지 백업을 위해 일정 공간을 할애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2. 사진 백업: 개인적, 업무적으로 찍은 사진도 무시못할 만큼 많습니다. 거의 15GB정도 되어 기존에 가지고 있는 HDD의 공간이 거의 90%정도 찬 상태라 백업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동영상 백업: 또 하나 필요한 용도는 가족들과 함께 주말시간을 보내는 영화를 저장해 놓고 보는 것입니다. 요즘 나오는 DVD플레이어는 USB로 외장하드를 연결할수 있게 되어 있는데 현재는 메모리카드에 옮겨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카드는 용량이 적어 영화 한편을 보고 나면 지우고 다른 영화를 볼때는 다시 동영상 파일을 옮겨야 해서 불편하지만, 320GB외장하드가 있으면 영화 100편 정도는 끄덕없이 저장할수 있으니 파일을 지우고 옮기는 일을 안해도 될것같습니다.

4. 소프트웨어 백업: 제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여러가지 종류로 숫자도 꽤 많은 편인데 한군데 HDD에 저장해 놓으니 HDD가 망가질 경우에 대비책이 없는데 외장하드에 백업해 놓으면 한결 안심이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도 일정 공간을 사용하고 싶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