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노트북을 비롯한 IT 기기는 중요한 개인 정보가 담겨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대비가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합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는 4가지 보안 솔루션과 온라인 상담 서비스인 S Service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패턴 로그인

 

삼성 노트북 9 metal 첫번째 보안 솔루션은 패턴 로그인입니다. 패턴 로그인은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풀때 쓰는 방식이라 매우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죠. 패턴 로그인을 사용하려면 먼저 로그인 설정에서 패턴 로그인 기능을 켜주어야 합니다.

 

 

로그인 설정을 위해 삼성 노트북 9 metal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Samsung Settings라는 앱을 실행한 뒤, 가장 아래쪽에 있는 마이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마이 로그인 화면에서 가장 위에 패턴 로그인 기능이 보이는데 이 옵션을 켜짐 상태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 노트북에 암호 설정을 해두지 않았다면 이번 단계는 건너뜁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잠금해제 패턴 설정 화면에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패턴을 터치패드 위에서 그려주면 됩니다. 패턴 그리기는 스마트폰과 같은 방법으로 4개 이상의 점을 연결해서 그려주면 되죠.

 

 

다시 한번 방금 그린 패턴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고, 패턴을 맞게 그렸다면 아래쪽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단계를 거치고 나면 다음부터 삼성 노트북 9 metal에 로그인할 때 번거롭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손쉽게 패턴을 그리면 로그인이 완료되는 것이죠.

 

 

패턴 로그인의 장점은 터치패드에 패턴 그리기로 로그인하여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동시에 키보드의 암호 노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는 일석이조의 보안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삼성 노트북 9 metal의 터치패드는 스마트폰 액정 화면과 달리 지문방지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 지문이 남는 일이 없기 때문에 한층 안전한 로그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관련 리뷰: http://logfile.tistory.com/1571)

 

2. 녹화/녹음 방지

 

두번째 소개할 보안 솔루션은 녹화/녹음 방지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Samsung Settings를 실행한 뒤 아래쪽 두번째 있는 사생활 보호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내용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위에 보이는 녹화/녹음 방지가 바로 그것이죠.

 

 

녹화/녹음 방지 기능은 3가지 옵션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설정으로 중간 단계가 선택되어 있는데 여기서는 일부 프로그램에 대해 카메라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의 "프로그램 목록보기"를 선택하면 카메라 사용을 허용하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3가지 앱에 대해 카메라 사용이 허용되어 있는데 만약 카메라 사용을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선택해서 제거할 수 있게 되어 있죠.

 

 

낮음 단계로 설정하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항상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는데 특별한 목적이 아니라면 낮음 단계로는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마지막 높음 단계 설정은 카메라와 마이크 전원을 아예 차단해서 장치 사용을 중지하기 때문에 해킹을 당하더라도 도청/감청 및 불법 녹화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3. 시크릿 스크린

 

세번째 보안 솔루션은 시크릿 스크린으로 위의 녹화/녹음 방지 기능 소개 화면에서 잠시 볼 수 있었죠. 역시 Samsung Settings-사생활 보호 탭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스크린은 여러사람이 있는 공간에서 개인 정보를 다룰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사람이 화면에 있는 내용을 쉽게 알 수 없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사용방법은 [Fn+F10] 핫키를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에 투명하거나 어두운 효과를 주는 것이죠. 투명한 정도와 어두운 정도는 1~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투명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상황에 맞추어 어두운 화면으로 변경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4. Security Cam (시큐리티 캠)

 

네번째 보안 솔루션 Security Cam(시큐리티 캠)은 삼성 노트북 9 metal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Samsung Settings-사생활 보호 탭으로 들어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꺼진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Security Cam을 사용하려면 알림을 받을 메일 주소를 먼저 설정해야 하죠.

 

 

아래쪽에 있는 메일주소 설정하기를 눌러 현재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입력하고 시큐리티 캠으로 촬영한 사진을 보낼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계정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송된 메일 아래쪽에 있는 이메일 인증 링크를 클릭하면 시큐리티 캠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Samsung Settings로 돌아와 보면 방금 인증한 이메일 주소가 수신 메일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네요. 필요한 경우 메일 계정을 다른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큐리티 캠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타인이 삼성 노트북 9 metal에 로그인을 시도하다가 5초 이내에 실패하면 사진 촬영 및 메일 전송으로 타인이 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고 통보하게 됩니다.

 

 

시큐리티 캠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사진처럼 화면 상단에 빨간색으로 경고 표시가 나와서 타인에게 경고를 주기 때문에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있죠. 노트북 상단에 탑재된 카메라 옆에 보이는 파란색 작은 LED 등이 반짝이는 것도 시큐리티 캠 기능이 활성화 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법 로그인을 시도하다가 실패하면~ 곧바로 미리 설정해 둔 이메일로 범인의 사진이 전송되는 것이죠.

 

 

실험삼아 일부러 로그인 실패를 하고 인형을 노트북 카메라 앞에 놔두었더니 위와 같은 사진이 이메일로 바로 들어오더군요 ^^

 

시큐리티 캠의 장점은 로그인 상황에서 감시 상황 표시로 불법 접근을 미연에 방지하고, 로그인 실패 시 사진 촬영 및 메일 전송으로 타인에 의한 사용을 통보함으로써 범인을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 온라인 S Service

 

삼성 노트북 9 metal에는 S Service라는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는데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밤늦게 긴급한 문제 해결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며칠전 노트북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일이 발생해서 S Service를 이용해 문제를 상담해 보았는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온라인 상담(S Service) 아이콘을 클릭하면 S Servic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 Service 시작화면에서 문의 내용을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상담사가 응답을 하면서 상담이 시작되더군요.

 

 

 

S Service는 원격으로 노트북에 생긴 문제를 진단하는데 이를 위해 상담사가 알려주는대로 원격지원 요청 버튼을 누르고 접속번호를 입력한 뒤 원격지원 서비스에 동의하면 원격에서 진단을 할 수 있는 RSupport 접속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문제점은 바로 확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겠지만 시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제 경우 바로 확인이 안되어서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고 기다려야 했는데 며칠 뒤 문제점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알려주더군요.

 

 

제 경우에는 바로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며칠 뒤에라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다급한 상황에서 곧바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온라인 S Service는 전에도 지원되었지만 제품구입후 15개월만 지원하는 서비스였죠. 그런데 2016년 S 아카데미부터는 평생 제공되는 서비스로 바뀌어 기간제한 없이 무료로 지원되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S Service는 매우 편리한 사후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상담은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밤늦게 문제가 발생해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오늘 소개한 4가지 보안 솔루션과 S Service는 삼성 노트북 9 metal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Samsung Settings와 온라인 상담이라는 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옵션을 조정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Samsung Settings는 [Fn+F1] 핫키를 이용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삼성 노트북 9 metal의 보안 솔루션과 온라인 상담 서비스, 알아두고 잘 활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