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얼마전 스웨덴의 수디오 (Sudio) 바사(VASA) 이어폰을 사용해 보고 리뷰를 올린 적이 있다.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필 콜린스를 오마주해서 만들었다는 이어폰인데 깨끗한 음질이 좋고 기능적으로도 편리해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



오늘은 수디오 바사의 후속 제품으로 바사 블라(VASA BLA)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바사 블라는 수디오에서 만든 첫번째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제품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등 총 4가지인데 이번 리뷰용 제품은 파란색이다. 



제품 박스는 지난번 리뷰 제품인 바사 이어폰과 동일한 형태로 자석식 잠금장치가 마련되어 되어 있고 역시 전과 마찬가지로 박스 상단과 하단에 제품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구성품을 알기 쉽게 프린트해 놓았다.



박스 내부 역시 전과 동일하게 두개의 작은 종이 상자가 들어 있다. 이어폰 본체와 액세서리, 사용자 매뉴얼 등이 두개의 종이 상자에 나뉘여 깔끔하게 담겨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박스 아래에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udiosweden)과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udiosweden) 주소가 적혀 있는데 수디오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와 추가 이어팁, 가죽 케이스 그리고 정품 보증카드와 매뉴얼 등 전과 동일한데, 블루투스 이어폰인만큼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블루투스 리모컨 사용법을 적어 놓은 퀵 스타트 가이드가 추가되었다.



매뉴얼에는 총 18개 언어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페어링 하는 방법과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버튼 조작 방법을 소개되어 있다. 한글 페이지는 중간 부분에 있는데 찾아 보기도 번거롭고 하니 퀵스타트 가이드를 보는 것이 간편하다.


퀵 스타트 가이드는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전원을 켜고 끄는 방법, 블루투스 페어링 하는 방법, 배터리 잔량 표시에 관한 내용이 적혀 있고 마지막 부분에 버튼 조작 방법에 대해 적혀 있다.



전원을 켤때는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파란색 불빛이 깜빡거리고 다시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전원이 꺼진다. 페어링은 플레이 버튼을 5초동안 누르면 빨간색과 파란색 불빛이 번갈아 깜빡거리는데 이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누르면 페어링이 완료된다.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윈도우/블랙베리 기기는 사용법이 조금 다른 부분도 있다. 애플 iOS는 이전곡, 다음곡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있는데 안드로이드/윈도우/블랙베리는 곡 선택 기능이 없다.


블루투스 이어폰인 만큼 배터리 사용 시간도 중요한데, 수디오 바사 블라는 완전충전시 최대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대기 시간은 10일까지 가능하다고 상자 뒷면에 표시되어 있다. 음악 감상용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 내내 사용해도 좋을 정도이니 번거로움이 크게 줄어든다는 점에 있어 환영할만 하다.

충전 시간은 120분이고 10분 급속 충전 기능이 있다고 되어 있는데 10분 충전으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무런 정보가 없어 아쉬운 부분이다. 사진을 잘 보면 영어 표현 중 오타도 보이는데 아마도 스웨덴 회사라 그런 모양이다. (very -> vary가 맞음)


바사 블라의 외형은 기존의 유선 이어폰 바사(VASA)의 장점인 꼬이지 않는 칼국수 모양의 플랫 케이블을 그대로 가져왔는데, 케이블 길이를 줄여 목에 걸고 다니며 사용할수 있는 넥밴드 형태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만들어 냈다. 무게는 겨우 22g으로 목에 걸고 있어도 전혀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아 떨어뜨리거나 잃어버려도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가볍다.



이어폰 양쪽 헤드는 금장 처리를 해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듯 하고 케이블 색상과 어울리는 가죽 파우치도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편이다. 



이어폰 케이블 중간 부분에는 조작 버튼이 달려 있어 각종 조절을 할 때 사용하면 된다.



반대편 케이블 중간에는 충전용 USB 포트와 배터리가 달려 있는데 케이블보다 두꺼운 편이라 조금 어색해 보이기도 한다.



블루투스 페어링은 간단한 편이다. 중간 부분 재생/정지 버튼을 5초간 꾹~ 눌러 주면 빨간색과 파란색 램프가 깜빡거린다. 이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찾아 연결하면 된다.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연결된 수디오 바사 블라 이어폰의 모습이다. 



수디오 바사 블라의 음질은 이전에 리뷰했던 수디오 바사와 거의 같은 느낌이다. 깨끗하고 시원한 소리를 들려주며 노이즈 없는 청량한 음색이 특징이다. 드라이버 타입이나 감도, 저항, 주파수 응답 특성 등이 모두 같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강력한 중저음을 좋아한다면 좋지 않은 평가가 나올지도 모르지만 요즘 즐겨듣는 클래식 음악에는 잘 어울리는 이어폰이 아닌가 생각된다. 수디오 바사 블라를 통해 들리는 깨끗하고 청아한 바이올린 소리가 꽤나 만족스러운 편이다.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진 제품이 아니지만 프리스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수디오에서 제공하는 할인코드(logfile15)를 이용해 15%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할인 코드는 수디오 공식 사이트(www.sudiosweden.com)에서 구매시에만 적용되며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공식 사이트 가격은 123,000원이지만 할인코드를 이용하면 83,64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모든 제품에 고유 멤버십 번호가 부여되어 있고 불량이 있을 경우 1년동안 무상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워런티도 제공한다.


*이 글은 해당 업체오로부터 리뷰용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관련링크: www.sudiosweden.com, facebook.com/Sudiosweden, instagram.com/sudiosweden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