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코어 운동 가이드

기타 리뷰/서평 2015. 10. 6. 06:3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최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인간의 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이에 따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대한 인식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운동은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에 발맞추어 건강한 삶을 위한 서적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오늘 소개할 트레이너 강의 "코어 운동 가이드"라는 책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레이너 강은 운동 경력 20년차의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로 "트레이너 강의 피트니스 월드"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80만 회원의 국내 최대 다이어트 카페 "성공 다이어트/비만과의전쟁" 운영진을 겸하고 있다. 또한, 7년전부터 블로그와 각종 SNS를 통해 건강, 운동 관련 콘텐츠를 발행해 왔고 카카오 스토리를 비롯한 각종 SNS에 3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전문가이다. 


이번에 새로 출간된 코어 운동 가이드는 신체를 지탱해 주는 핵심 조직 근육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기초부터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책 제목에 들어간 코어는 우리 몸에서 근육에 해당한다. 개인적으로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부터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져 운동을 게을리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운동을 계속해 볼 생각이다.



책은 첫 부분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코어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다. 코어란 무엇이며 코어의 중요성 및 코어 근육 단련시 얻을 수 있는 장점 등에 대해 설명한 뒤 코어 운동의 단계별 구성과 난이도 조절 방법, 운동 프로그램 등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코어에 대한 기본지식을 이해했으면 이제부터는 실전 운동으로 들어갈 차례이다. 2가지 준비운동부터 시작해 코어 운동 1단계~5단계까지 점점 난이도를 높여 운동을 하면 된다. 각 운동단계는 컬러 사진으로 어떠한 자세를 취하면 되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책만 잘 보고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코어운동을 진행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리고, 책의 끝 부분에는 마무리 운동으로 회복 스트레칭 방법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운동 동작은 총 110가지가 넘는다. 따라서 이 책에 나오는 자세만 잘 따라하면 코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을뿐 만 아니라, 균형잡힌 몸매와 올바른 움직임도 익힐 수 있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사진만으로는 운동 방법과 자세를 잘 이해하지 못 할 수 있는데, 이에 대비해 각 프로그램 페이지에 QR코드를 넣어 두었다. 책을 보다가 잘 안되는 자세가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작을 보며 따라할 수 있고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 "트레이너 강의 피트니스 월드" 에도 각종 운동방법을 동영상과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코어 운동 가이드"의 큰 목차를 소개해 보면 다음과 같다.


- INTRO - 코어에 대해 알아보자

- WARM UP① 자가근막이완 운동

- WARM UP② 다이내믹 스트레칭

- 1단계: 안정성 코어운동.

- 2단계: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나선형 운동. 

- 3단계: 가동성 코어운동.

- 4단계: 불안정한 짐볼을 이용한 코어운동.

- 5단계: 강화된 코어를 바탕으로 전신운동(코어파워)

- 마무리 회복 운동 (FINISH EX) 회복 스트레칭


저자는 코어에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사람이 태어나 원초적인 움직임과 현대화 사회에 근골격계 질환이 많은 이유와 올바른 운동 적용방법, 운동을 따라하기 보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운동에 대해 이해를 하고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이 책을 집필 했다고 한다. 



책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서점 링크는 아래와 같다.


◈트레이너 강의 코어운동 가이드 온라인 서점 링크◈
★교보문고●→ http://goo.gl/ERKrDs 
★예스 24●→ http://goo.gl/OMmbmu 
★알라딘●→ http://goo.gl/5PFkn4 
★인터파크●→ http://goo.gl/ddE1zA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