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다양한 태블릿이 출시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탭S가 출시되어 잠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6.6mm의 얇은 두께와 465g의 초경량 태블릿인 갤럭시 탭S는 화질과 다양한 기능까지 부족함 없는 태블릿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는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SM-T800이라는 모델로 10.5형 제품입니다. 이것보다 조금 작은 8.4형 제품도 있는데 휴대성에 있어 조금 나은 제품이죠. 대신 10.5형 제품은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어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큰 화면을 이용해 영상을 즐기고자 한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자 용도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 뒷면은 역시 올해 갤럭시 시리즈의 디자인 트렌드인 펀칭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긴 하지만 자꾸 보다보니 익숙해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하단 양쪽에는 조금 커다란 버튼 2개가 보이는데 이 버튼은 별도로 구매해 사용하는 거치대 케이스를 장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용 거치대 케이스는 위와 같이 똑딱이 버튼이 있어 갤럭시 탭S에 딱 맞게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


거치대 케이스를 결합하면 위와 같이 영화를 볼때 알맞은 각도로 갤럭시 탭S를 세울 수 있는 것이죠.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는 앞서 얘기한 대로 두께가 6.6mm에 불과합니다. 숫자로 얘기하니 얼마나 얇은지 잘 모를수 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정말 슬림하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제품인 것 같더군요.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가 얼마나 얇은지 확인하기 위해 옆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카메라의 촛점이 잘 잡히지 않을 정도로 얇았습니다.


갤럭시 탭S


제품 상단에는 우측에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있고 가운데 부분에는 적외선 포트가 있습니다. 적외선 포트는 와치온으로 리모컨 기능을 이용할 때 사용되는 것이죠.


갤럭시 탭S


우측에는 마이크로 USB 충전포트가 가운데 부분에 있고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그 위로 보입니다. 가장 위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네요.


갤럭시 탭S


반대쪽인 좌측에는 이어폰 잭과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피커가 바닥에 있는 태블릿의 경우 소리가 작아지는 일이 있었는데 이렇게 스피커가 양쪽으로 있으니 갤럭시 탭S가 바닥에 놓여 있어도 소리가 작아지는 일은 없을것 같네요. 


갤럭시 탭S


아래쪽은 별다른 포트가 보이지 않고 홈버튼과 양쪽으로 터치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는 2560 x 1600 해상도의 WQXGA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어도비 RGB 색상 표준 규격 90% 이상을 표현한다고 하는데 이런 설명보다는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갤럭시 탭S


갤럭시 탭S에 저장되어 있는 고해상도 샘플 이미지를 열어보았는데 뛰어난 색감과 함께 또렷한 이미지가 아주 보기 좋더군요.


갤럭시 탭S


역시 기본 저장되어 있는 고화질 동영상을 살펴보았는데 선명한 영상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갤럭시 탭S


멋진 자연의 모습을 고화질 영상으로 보고 있으면 이렇게 좋은 곳도 있구나 하고 감탄을 하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더군요.


멀티 윈도우


갤럭시 탭S의 커다란 화면과 WQXGA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멀티 윈도우 기능을 만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 멀티윈도우


갤럭시 탭S는 화면을 오른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살짝 문지르면 멀티 윈도우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원하는 앱을 실행시키면 화면이 나누어지며 두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는 것이죠.


갤럭시 탭S 멀티윈도우


멀티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을 보면서 웹서핑도 할 수 있어 커다란 화면의 갤럭시 탭S를 이용할때 아주 유용하더군요. 갤럭시 탭S의 해상도가 높아 반쪽 화면으로 웹서핑을 해도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프트 (Galaxy Gifts)


태블릿을 이용할때 과연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갤럭시 탭S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갤럭시 기프트라는 무려 200만원 상당의 컨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이죠.


갤럭시 탭S 갤럭시 기프트


갤럭시 기프트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pooq 6개월 자유이용권을 비롯, 삼성 비디오에서 매월 10편의 영화가 무료로 제공되고 그밖에도 페이퍼가든, EBS Edu ON, 리디북스, 인문학365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일정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 페이퍼가든


특히 페이퍼 가든이라는 앱 하나만 있으면 갤럭시 탭S 이용시 컨텐츠 걱정을 할 필요가 없겠다 싶더군요. 


갤럭시 탭S 페이퍼가든


페이퍼 가든은 수많은 관심사가 모두 총망라되어 있는 디지털 매거진 앱으로 하루 종일 봐도 다 보지 못할 정도로 많은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갤럭시 탭S 페이퍼가든


저도 한번 어떤 내용이 있나 잠시 살펴보려고 했는데 너무 방대한 내용이 들어있어 미처 스크롤을 한없이 내려야 해서 중간에 그만두어야 할 정도였죠. 


갤럭시 탭S 페이퍼가든


하지만 남자라면 놓칠수 없는 자동차 섹션은 끝까지 다 보고야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이번호에는 다름아닌 포르쉐가 나왔기 때문이라는...


갤럭시 탭S 페이퍼가든


페이퍼가든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는 보그, 엘르, 코스모폴리탄 등 이름만 들어도 쉽게 알 수 있는 유명 매거진의 컨텐츠로 매월 20여가지 이상의 매거진이 발행되며 여성/패션/뷰티, 스포츠, 남성, 웨딩, 여행/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앱 하나만 있으면 갤럭시 탭S 활용은 그냥 끝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한컴 오피스


갤럭시 탭S 유용한 점 또 하나는 바로 한컴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탭S 한컴오피스 한워드


한워드 2014로 샘플 문서를 열어 보았는데 간단한 문서는 갤럭시 탭S로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겠더군요.


갤럭시 탭S 한컴오피스 한셀


수식계산이 필요할땐 한셀2014를 이용하면 됩니다. 한셀2014는 MS 엑셀 문서와 호환 기능이 있어 사무실에서 작성한 엑셀 문서를 불러와 활용할 수 있죠.


갤럭시 탭S 한컴오피스 한쇼


또한, 한쇼2014를 이용해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작성할 수 있어 갤럭시 탭S를 가지고 다니면 갑작스런 발표를 해야 할 경우에도 빠르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SideSync)


갤럭시 탭S 사이드싱크 (SideSync)


갤럭시 탭S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사이드싱크 3.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사이드싱크를 설치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갤럭시탭S에서 그대로 보면서 활용이 가능하죠. 사이드싱크는 태블릿 뿐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기능으로 일전에 아티브북9 스타일에서 한번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 경계없는 쉬운 연결 (삼성링크/사이드싱크)


갤럭시 탭S 사이드싱크 (SideSync)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사이드싱크를 설치하고 실행한 뒤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갤럭시 탭S와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갤럭시 탭S에 나타납니다. 이때 스마트폰 화면을 꺼지게 되죠.


갤럭시 탭S 사이드싱크 (SideSync)



그러면 이렇게 갤럭시 탭S에서 전화 앱을 실행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물론 걸려온 전화도 갤럭시 탭S에서 받을수 있죠. 이렇게 사이드싱크로 연결해 놓으면 갤럭시 탭S로 작업을 하다가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으니 굳이 스마트폰을 꺼내들 필요가 없습니다. 근처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갤럭시 탭S를 사용하다가 전화도 받고 카카오톡도 하고 문자도 보낼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갤럭시 탭S


지금까지 갤럭시 탭S의 모습과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뛰어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얇은 두께, 그리고 각종 혜택과 다양한 기능들로 채워져 지금까지 나온 태블릿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 탭S 페이지를 방문하면 더욱 자세히 알수 있고 갤럭시 탭S 관련 동영상도 소개해 드리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갤럭시 탭S 관련 참고 동영상
*
색재현력편 http://youtu.be/ARI-lUsuNSo
*
멀티윈도우편 http://youtu.be/RpAO_wHfzFs
*
디자인편 http://youtu.be/PheICn5lrKg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