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갤럭시 S5와 기본적으로 같은 모습이지만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외형적으로는 두 제품이 거의 같은 모습이지만 살짝 달라진 것이 있더군요. 바로 테두리의 크롬 색상이 달라졌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S5 크롬 테두리 색상]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갤럭시 S5 광대역 LTE-A 크롬 테두리 색상]


사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크롬 테두리 색상이 기존의 실버에서 골드 색상으로 바뀌어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두 제품을 같이 놓고 살펴 보면 더욱 쉽게 차이를 알 수 있는데요, 본체 테두리 뿐 아니라 홈버튼 테두리 색상도 역시 골드로 바뀌었습니다.


색상에 있어서도 갤럭시 S5 광대역 LTE-A가 더 다양해 졌습니다. 갤럭시S5는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스위트 핑크, 글램 레드 등 2가지 색상이 추가되어 총 6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이번에는 그중에서 스위트 핑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조금 부담스러운 색상이기도 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색상이고 해서 핑크를 사용해 보기로 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속도 225 Mbps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최고 225Mbps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카메라 아래쪽에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로고 (LTEAx3)가 프린트되어 있는데 데이터 다운로도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서 달라진 부분중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 또 하나는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WQHD는 해상도가 무려 2560 x 1440에 이르는데 이는 풀HD 디스플레이와 비교해 약 25% 가독성이 향상된 것이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화면 크기를 기준으로 하면 무려 577ppi의 선명도를 나타냅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


577pi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인데 실제로 얼마나 선명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UHD 영상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UHD 영상은 아직 많이 보급되지 않아 구하기 쉽지 않은데 SK텔레콤이 서비스중인 모바일 Btv에는 UHD 특집관이 있어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화질을 테스트 할 수 있더군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WQHD 디스플레이와 갤럭시 S5의 풀HD 디스플레이의 선명도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 Btv의 UHD 콘텐츠를 실행해서 같은 장면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쪽 방수 캡이 열린 것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인데 사진상으로는 확실한 차이를 파악하기 힘들지만 실제로 봤을때는 조금 더 선명하게 느껴지더군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크기가 작아 사진상으로는 차이를 쉽게 느낄수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사진을 클릭하면 조금 더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어 어느정도는 비교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


WQHD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텍스트를 확인해 보면 확실하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같은 pdf파일을 갤럭시 S5와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서 열어 보면 확실히 해상도가 높은 갤럭시 S5 광대역 LTE-A가 같은 화면 크기에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WQHD 디스플레이가 가진 또 다른 특징은 다이아몬드 픽셀을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은 직사각형 픽셀을 사용하는데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다이아몬드 픽셀을 적용함으로써 사선의 표현력이 더 좋아진 것이죠.


직사각형 픽셀로 사선을 그린 후 디스플레이에서 볼때 해상도가 떨어지면 계단 현상이 보이면서 깔끔하게 보이지 않는데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다이아몬드 픽셀 적용으로 화면을 확대해도 사선이 보다 깔끔하게 보이게 됩니다.

이처럼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WQHD 디스플레이와 다이아몬드 픽셀 등으로 보다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멀티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이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멀티 윈도우


멀티 윈도우 기능은 갤럭시 노트2에 처음 적용된 기능으로, 대화면 노트 시리즈에 적합한 기능이지만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처럼 해상도가 높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멀티 윈도우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멀티 윈도우 역시 설정 메뉴에서 기능을 켜고 끌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 보니 멀티 윈도우 기능이 약간 업그레이드 되었군요. 


사진에 나오는 설명대로 전체 화면 보기 상태에서 [내파일] 또는 [비디오]에서 파일을 열거나 이메일 및 메시지에서 첨부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컨텐츠를 멀티 윈도우 화면에서 보여주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멀티 윈도우


즉, 내 파일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서 열면 위와 같이 멀티 윈도우 화면에서 선택한 이미지가 열리는 것이죠. 작은 업그레이드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WQHD 디스플레이


또한,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선명한 WQHD 디스플레이는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확인할때 작게 나오는 썸네일을 볼때도 높은 해상도로 인해 조금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비슷한 사진들 사이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을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스펙


지금까지 살펴본대로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 탑재된 WQHD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577ppi라는 현존 최고의 선명도는 전자책이나 고화질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소비하는 요즘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