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노트3는 새로운 S펜이 제공되며 S펜 기능도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S펜을 분리하면 S노트가 자동 실행되었는데 갤럭시 노트3에는 펜 분리 옵션이 추가되어 S펜을 뽑았을때 자동 실행되는 내용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기본 설정은 에어커맨드인데 "없음"이나 "액션 메모"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본 설정인 에어커맨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S펜을 뽑으면 에어 커맨드가 자동 실행됩니다. 에어 커맨드는 자주 사용하는 5가지 기능이 부채꼴 모양의 메뉴로 나타나는 것인데 S펜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눌러도 나타나죠. 5가지 기능은 액션 메모, 스크랩, 캡쳐 후 쓰기, S Finder, 펜 윈도우 등으로 S펜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액션 메모


액션 메모는 S펜으로 적은 메모를 인식해 전화 걸기, 전화번호 저장, 지도 위치 찾기 등의 기능을 바로 이어서 실행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액션 메모 화면에서 S펜으로 메모를 적고 사진에 보이는 "액션 기능에 연결" 버튼을 누르면 다음 동작이 실행되죠.


먼저 전화번호를 적어보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액션 기능에 연결" 버튼을 눌러 주면 위와 같은 알림이 뜨게 되죠. 여기서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S펜으로 적은 숫자를 인식해 네모 테두리가 쳐지고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화 걸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실제로 
누군가와 얘기를 하다가 액션 메모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S펜으로 전화번호를 적어 전화를 걸고 연락처에 저장해 보았는데 키보드로 하는 것보다 더 쉬운것 같더군요.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액션메모는 인터넷 URL도 쉽게 인식합니다. 위와 같이 제 블로그 주소를 쓰고 액션 기능 연결을 하면 제 블로그가 자동으로 열리는데 이밖에도 문자 메시지, 이메일, 지도, 일정 등 여러가지 기능을 자동 수행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액션 메모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에 작은 포스트잇 같은 메모보드 위젯이 남아 있는데 클릭하면 
조금전 사용했던 액션 메모가 다시 열리며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죠. 저장을 하거나 삭제를 하면 되겠습니다.


액션메모 사용시 메모한 내용이 많아질때는 액션메모 우측 하단 모서리에 +를 누르면 메모장이 추가로 열리며 더 많은 내용을 적을 수 있게 됩니다.

스크랩북


에어커맨드의 2번째 기능으로 스크랩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크린캡쳐에서 발전된 기능으로 보이는데 스크린캡쳐와 다른 점은 마음에 드는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의 일부분만 S펜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 화면을 스크린캡쳐하면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기 위해 이미지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데 S펜의 스크랩 기능을 쓰면 그럴 필요가 없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커맨드에서 스크랩을 선택하고 S펜으로 위와 같이 캡쳐하려는 부분에 원을 그리면 스크랩이 됩니다.


스크랩된 이미지는 "스크랩북" 어플리케이션이 열리며 저장을 할 수 있게 되죠. 이때 바로 저장을 하면 화면 상단에 보이는 "내 스크랩북"에 그냥 저장 되지만 "내 스크랩북"을 클릭하면 카테고리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할때는 위와 같이 2가지 레이아웃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뒤 이름을 정하면 됩니다.


스크랩한 이미지에는 메모를 하거나 태그를 할 수 있고 웹사이트에서 스크랩한 경우 출처도 표시됩니다.


동영상 역시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시험삼아 유투브 동영상을 스크랩 해보았는데 위와 같이 제목과 재생 시간, 출처 등이 표시가 되더군요.


이렇게 스크랩된 컨텐츠는 스크랩북 카테고리 안에 저장되고 동영상, 사진 등을 원본 그대로 다시 볼 수 있게 되죠. 이때 사진이나 이미지는 어떤 것이나 스크랩 가능하지만 동영상은 YouTube 및 갤러리 영상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쳐후 쓰기


에어커맨드의 3번째 기능으로 캡쳐후 쓰기가 있는데 이 기능 역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보는데 페친중 한분이 크레용팝을 직접 보았다며 사진을 찍어 올리셨더군요. 그래서 바로 캡쳐후 쓰기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 기능 역시 스크린캡쳐에서 발전된 기능인것 같은데 화면을 캡쳐하고 바로 S펜으로 간단한 코멘트를 적거나 표시를 해서 공유할 수 있어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 Finder


S Finder는 검색어 입력만으로 내 휴대폰 안에 있는 자료를 종류에 상관없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검색 방법이 매우 쉽고 원하는 것을 아주 빠르게 찾아 낼수 있죠.


에어커맨드에서 S Finder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써 넣거나 음성 검색을 해도 되고, 화면에 보이는 필터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내용이 전부 검색이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손글씨 필터를 누르면 위와 같이 S펜으로 글씨를 쓴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다음 7일간"이라는 필터를 눌러 보았는데 S플래너에 저장된 7일동안의 일정이 죽~ 나타나더군요.


음악 검색도 이렇게 가능하구요~


검색창에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해도 됩니다. 검색창에 제 이름을 넣고 검색하니 관련 내용이 위와 같이 많이 나오네요. 참고로 위에 소개한 필터 검색후 다시 검색창에 키워드를 넣어 검색하면 보다 정확한 검색이 가능하니 이 방법도 많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은 새로 업그레이드된 S펜의 에어커맨드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에어커맨드의 마지막 기능인 펜 윈도우는 지난 포스팅(갤럭시 노트3, 멀티 태스킹과 My Magazine의 편리함)에서 소개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3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 기어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기어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