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4를 사용한지 벌써 한달이 넘었습니다. 지난 4회동안 갤럭시S4의 특징과 사용법,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했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많은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군요. 

갤럭시S4

S번역기, 그룹 플레이, 스마트 스크롤, 에어 제스처, 에어뷰, 높은 터치 감도, 듀얼샷, 사운드앤샷,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샷, 스토리 앨범, S헬스, 삼성허브, Adapt Display 등등... 어떻게 보면 너무 많은 기능이 들어가 복잡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삶의 여러가지 모습과 상황에 대비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갤럭시S4

이렇게 많은 기능들을 소개했는데 아직 다 소개하지 못한 기능들이 남아 있네요.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몇가지 기능을 더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TV와 함께 사용하는 기능이 많습니다. 갤럭시S4를 TV와 함께 사용하면 색다르게 느껴져서 저도 가끔씩 사용하고 있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치온(WatchOn)

갤럭시S4 와치온

와치온(WatchOn)은 얼마전 소개해 드렸던 갤럭시 노트 8.0에도 탑재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와치온을 사용하면 갤럭시S4가 리모콘으로 변신을 하죠.

갤럭시S4 와치온 리모콘

와치온은 그냥 TV 리모컨만 되는게 아니고 IPTV나 케이블TV용 리모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BTV를 시청중인데 와치온에 공중파 TV와 BTV의 셋탑박스를 설정해 놓고 사용중인데 은근히 편리하네요.

갤럭시S4 와치온

TV브랜드와 셋톱박스 브랜드를 선택하면 와치온 설정이 끝나 갤럭시S4를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와치온

갤럭시S4 와치온

와치온은 단순한 리모컨이 아니라 채널 정보를 이미지로 볼수 있고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삼성 링크 (Samsung Link)

갤럭시S4 삼성 링크

삼성 링크는 이전에 올쉐어 플레이라고 불리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이름을 붙인 것입니다. 

갤럭시S4 삼성 링크

삼성 링크로 할 수 있는 일은 위에 보는것과 같이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삼성 링크

먼저 PC 웹브라우저로 link.samsung.com에 접속해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올쉐어 플레이와 삼성 링크를 통해 등록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N드라이브, Dropbox, SkyDrive)와 기기들 (갤럭시S2HD, 갤럭시노트2, 갤럭시S4, 삼성스마트TV)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죠.

갤럭시S4 삼성 링크

또한 삼성링크 홈페이지에서는 등록된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기기들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다른 기기나 클라우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삼성 링크

제 PC에 저장된 음악을 갤럭시S4로 전송해 보았는데 위와 같이 단 몇초만에 금새 전송이 되더군요.

갤럭시S4 삼성 링크 파일 전송

전송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하기 위해 갤럭시S4를 열어 보니 위와 같이 파일이 다운로드되었다고 알림이 도착해 있더군요.

갤럭시S4 삼성 링크

삼성 링크를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PC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위한 PC의 최저 사양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4 삼성 링크

삼성 링크를 통해 등록된 기기와 공유 폴더 설정은 위와 같습니다. 공유 폴더는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로 최대 10개까지 추가하고 변경도 가능하죠.

갤럭시S4 삼성 링크

삼성 링크는 와이파이를 통해 갤럭시S4에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스마트TV로 볼때도 유용합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S3를 리뷰할때 소개한바 있는 올쉐어 플레이와 같은 기능이죠. 갤럭시S4에 저장된 사진이나 음악, 영화 감상시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더군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4에 다운받은 영화를 스마트TV로 볼때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영화는 큰화면으로 보는게 좋더군요.

MHL 기능 이용하기


갤럭시S4는 MHL 기능도 지원합니다. HDMI-to-micro USB 케이블을 이용해 모니터나 PC, 스마트TV등과 연결해 큰 화면으로 갤럭시S4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죠. 
 

갤럭시S4 MHL

특히, 게임을 할때 갤럭시S4를 모니터와 연결하면 한층 더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케이블을 준비해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4 리뷰 포스팅을 정리해서 소개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