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4에는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반응을 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전과 별다를것 없는 스마트폰처럼 보이지만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어 배우고 익히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 바로 갤럭시S4가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S4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중에서 사용자의 동작에 반응하는 재미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번역기 (S Translator)
S번역기는 말 그대로 번역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번역기를 실행시켰더니 먼저 삼성 계정에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군요.

갤럭시S4 - S번역기

삼성 계정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고 없다면 만드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4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들 중 많은 것들이 삼성 계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갤럭시S4 유저로서 삼성 계정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갤럭시S4 - Samsung account

삼성 계정이 있으면 삼성 앱스 사용은 물론이고 뮤직허브, 비디오허브, 리더스허브, 게임허브, 러닝허브 등이 통합된 삼성 허브를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S4를 분실했을 경우 쉽게 찾을수 있으며 데이터 백업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갤럭시S4를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즐길수 있으니 꼭 만들어 두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삼성 계정은 이메일만 있으면 별다른 절차없이 쉽게 만들수 있으니 혹시 아직 삼성 계정이 없다면 어서 만들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4 - S번역기

S번역기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앱을 실행시키고 번역을 하고자 언어를 선택합니다. 번역이 가능한 언어는 모두 10가지로 되어 있네요.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먼저 간단한 예로 S translator를 입력하고 번역 버튼을 누르니 S 통역자라고 곧바로 번역을 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아래쪽에 보이는 Speak 버튼을 누르고 "How old are you"라고 말하자 바로 "몇살이세요?"라고 번역을 해주는군요.

갤럭시S4 - S번역기

S번역기의 첫번째 용도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외국인과 대화를 할 경우입니다. 해외 여행을 갔을때나 외국인과 대화를 할때 잘 통하지 않을 경우 사용하면 되겠죠. 한국어로 원하는 질문을 쓰거나 말하면 바로 영어나 다른 외국어로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화면을 보여주거나 화면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상대방에게 들려 주면 어렵지 않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이런 단순한 활용외에도 S번역기는 갤럭시S4에 기본 탑재된 이메일 앱과 문자 메시지, 챗온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사용 방법은 문자 메시지와 챗온의 경우 먼저 갤럭시S4 홈버튼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번역 기능을 불러내야 합니다.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그런 다음 "켜짐"을 눌러 번역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어야 사용이 가능하죠.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그런뒤에 나와 상대방의 언어를 설정하면 메시지 옆에 번역 버튼이 생기게 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S번역기가 실행되며 메시지가 번역됩니다.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번역된 결과는 위와 같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번역은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한국어를 기준으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다른 언어는 아직 시도해 보지 않았는데 앞으로 다양하게 사용해 보아야 하겠네요.
갤럭시S4 - S번역기 갤럭시S4 - S번역기

이메일은 번역을 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연 뒤에 번역 버튼을 누르면 바로 S번역기가 실행되며 메시지에 포함된 외국어가 미리 설정된 나의 언어로 번역됩니다.

Group Play (그룹플레이)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그룹 플레이는 주변인들과 손쉽게 연결하여 공동작업을 하거나 게임, 멀티미디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NFC Pairing 통해 연결을 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죠. 아마 위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 그룹플레이 기능을 소개하는 TV 광고를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그룹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갤럭시S4를 두대 이상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룹을 만든뒤 그룹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그룹 비밀번호는 꼭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보안을 위해 항상 만드는 것이 좋겠네요. 이때 그룹을 만든 갤럭시S4가 서버 역할을 하면서 모바일AP가 생성되어 다른 갤럭시S4가 그룹에 참여할 수 있게 되죠.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참고로 그룹플레이를 실행하게 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이점은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그룹플레이를 실행한 상태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작동을 하지 않거든요.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또한, 그룹 플레이 실행중에 다른 사람이 참여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알림이 나타나서 누가 참여했는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그룹플레이는 음악뿐 아니라 게임도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갤럭시S4에 기본 설치된 그룹플레이용 게임 CanimalMatch를 한번 실행해 보았는데 여러명이 함께 하니 은근히 재미있더군요.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스마트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퍼즐 게임이지만 여러명이 함께 대결을 하니 더욱 박진감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마침 블루로거 3기 모임이 있어 같이 자리한 분들과 게임을 해 보았는데 사진을 찍으며 하다보니 그만 3명중 꼴찌를 하고 말았네요~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그룹플레이는 최대 10명까지 함께 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4 - 그룹플레이

그룹플레이는 음악뿐 아니라 게임도 같이 할 수 있고 사진과 문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와 업무에 모두 활용할 수 있어 기업에서 활용하기에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스마트 스크롤 & 에어 제스처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갤럭시S4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실행 시켰을때 위,아래로 자동 스크롤해 주는 기능입니다. 긴 문서를 읽을때 일일이 손으로 화면을 내리거나 올릴 필요없이 시선만 위,아래로 움직이면 화면이 자동으로 스크롤되는 기능이죠.

갤럭시S4 - 스마트 스크롤 & 에어제스처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먼저 환경설정-내 디바이스-스마트화면 으로 이동해 스마트 스크롤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야 작동합니다.

갤럭시S4 - 스마트 스크롤 & 에어제스처

다음으로 갤럭시S4에 탑재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화면상에 눈동자 표시가 깜빡거리며 사용자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자가 시선을 움직이면 같은 방향으로 화면이 스크롤되죠. 화면 스크롤이 긴 웹페이지를 읽을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4 - 스마트 스크롤 & 에어제스처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에어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 시킨뒤 손바닥을 화면에 대지 않고 위 아래로 움직이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 제스처 기능은 화면 위에서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작동하는데 음악 선택 및 갤러리에서 사진을 이동시키며 감상할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 손을 직접 화면에 터치할 수 없는 경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에어뷰 & 높은 터치 감도

갤럭시S4 - 에어뷰 & 높은 터치감도

에어뷰 기능은 갤럭시노트2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으로 동영상이나 문자 메시지, 캘린더 등에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손으로 터치를 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하지만 갤럭시노트2에서는 S펜을 이용해야 했는데 이 기능이 갤럭시S4에서는 S펜 없이도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갤럭시S4 - 에어뷰 & 높은 터치감도

또한, 갤럭시S4는 겨울에 장갑을 낀 채로도 화면을 터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환경설정-내 디바이스-디스플레이> 순서로 들어가 "높은 터치 감도"를 활성화 시키면 작동하죠. 아직은 여름이라 이 기능을 사용해 볼 기회가 별로 없지만 미리 알아두면 겨울에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