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통신 요금에 대한 비중이 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음성 통화와 문자 메시지가 통신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구조였지만 요즘에는 데이터 요금이 통신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그나마 3G 요금제를 사용할때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있어 일정액만 내면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었지만 LTE가 도입되면서 무제한 요금제가 사라져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LTE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데이터가 소진되는 속도도 빨라 주어진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나면 추가로 발생되는 요금이 만만치 않게 나올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통신 요금을 절감하는 방법이야 여러가지 있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양은 그대로 두면서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어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요. 특히, SK텔레콤 고객이면서 SK 브로드밴드의 B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온가족 프리"에 가입하는 것이 통신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TB끼리 온가족프리

"TB끼리 온가족프리"는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가족 구성원이 결합해 요금 절감을 받는 서비스로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가족 구성원이 많을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서비스입니다. 결합 기준은 이동전화 1~4회선(신규/기존)과 B인터넷 1회선(신규, 개통 후 30일이내)를 묶어야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LTE 안심 옵션을 통해 데이터 무제한 사용을 하거나 매월 LTE 데이터 500MB를 무료로 제공받을수 있죠.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 인터넷인 B인터넷도 2천원~5천원까지 추가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내용은 LTE 안심 옵션인데, LTE 안심 옵션은 월 9900원(부가세 포함)을 내면 LTE 기본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뒤에도 추가 요금 부담없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 이때 데이터 전송속도는 웹서핑이나 이메일등을 이용할 수 있는 속도로 낮춰지게 됩니다. 

LTE 안심옵션


SK텔레콤 2회선 이상부터는 결합 가족간 음성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사실상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3회선 이상부터는 망내 지정된 1회선에 대해 음성/문자가 사실상 무제한 제공됩니다. 따라서 평소 연락을 자주 하는 연인이나 친구가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번호를 지정해두고 부담없이 음성통화와 문자를 마음껏 주고 받을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여기서 사실상 무료라는 얘기는 음성은 월 5천분까지, 문자는 하루에 500건까지 무료로 주어지기 때문인데 실제로 이만큼을 다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라는 표현을 쓴것입니다.

여기에 서비스 런칭 프로모션으로 2012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지는데 데이터 500MB 무료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추가 500MB를 제공해 총 1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 설치 가정에 와이파이 AP를 무료 제공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가족이 많다면 "TB끼리 온가족프리" 서비스는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다가 결합 신청을 하는데 따르는 추가 요금 부과도 없고 또한 결합에 대한 약정 및 위약금도 없으니 이처럼 좋은 서비스가 또 어디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위에서 설명한 온가족프리를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온가족프리 사용시 절감되는 요금은?
온가족프리 서비스를 사용할때 절감되는 요금을 예를 들어 살펴보도록 하죠. 가족 구성원 모두가 LTE 서비스를 이용하고 가족 1인당 음성 50분, 망내 지정회선과 음성 100분을 이용하는 4회선 결합 가족의  경우, 매월 약 10만 5천원 가량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절감액을 계산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 데이터 안심 옵션: 9,000원 x 4인 = 36,000원
- 가족간 음성 통화: 50분 x 108원 x 4인 = 21,600원
- 지정회선 음성 통화: 100분 x 108원 x 4인 = 43,200원
- 초고속 인터넷 할인: 5,000원
- 총 절감액: 10만원 5천 8백원 (매월)

매월 10만 5천 8백원이라는 할인 금액은 사실 적은 편이 아닙니다.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대략 매월 7~8만원의 요금을 내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 기준으로 하면 4인 가족의 요금이 매월28~32만원 정도 지불하던 것이 18만원~22만원 정도로 낮아지게 되는 것이죠. 

가입 대상
TB끼리 온가족프리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일단 가입 대상의 범위를 알아야 합니다. 가입 대상은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사위, 며느리 포함) 및 형제자매까지로 가족 구성원의 거주지가 달라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 SK텔레콤의 결합상품과 동일한 가족 범위인데, 누구를 기준으로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큰 이득을 얻을수 있을지 꼼꼼히 확인해 보는것도 필요하겠죠. 

가입 대상의 범위를 확인한뒤 ‘온가족프리’에 가입을 원한다면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 등으로 가족 관계를 확인한뒤 신청하면 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온가족프리" 상품의 혜택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더블할인, 스페셜할인, 우량고객 요금할인, LTE플러스 할인 등 기존 요금할인 제도와 중복 적용된다고 하니 그만큼 가정의 통신비를 많이 절감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가입제한 대상 및 유의사항
다만, 이렇게 TB끼리 온가족 프리 서비스가 좋긴 한데 가입을 할수 없는 대상도 일부 있으니 혹시 자신이 아래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1. 법인, 특수개인, 특수법인, 선불전화(PPS/HDN), 단기, 이동무선공중전화, 음성이 제공되지 않는 T Login 등 무선 모뎀 이용 고객, Wibro 단말 이용 고객
2. 특수통신, 아이니(플러스), 안심음성요금제, PDA 요금제, 그룹형 요금제 (커플 계열, 투게더 요금 및 투게더 그룹 가입회선, 017패밀리 계열, 동아리 계열 등)
3. 태블릿 29, 태블릿 45 요금제 이용 고객
4. T끼리 T내는 요금의 "T끼리 Plus 할인" 이용 고객
5. 약정할인 요금제 가입자중 약정할인 프로그램을 이용중인 고객
6. T+인터넷, T+집전화, T끼리 온가족 할인, TB끼리 온가족무료와는 중복 가입 불가
7. (TTL)더블할인, (TTL) 스페셜할인, LTE플러스 할인, 요금약정할인, 우량고객요금할인 혜택 중복 적용
8. 이용정지/일시정지 고객 가입불가
9. 결합 상품에 대한 약정 및 위약금은 없으나 인터넷의 경우 3년 약정시에만 가입이 가능하며 약정 이내 해지시 위약금 부과 



또한, 기타 가입시 유의사항으로는 본인 및 가족그룹으로 구성된 회선은 결합에 따른 할인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TB끼리 온가족프리"를 가입하는 달부터 장기가입할인 및 레인보우포인트 적립이 중지되며 "TB끼리 온가족프리" 가입기간은 장기가입할인 기간 및 "T끼리 온가족할인" 가입기간 년수 합산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보다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은 T월드 홈페이지 TB끼리 온가족프리(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