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며칠전 사용중이던 갤럭시 S3 LTE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HD 보이스 통화 기능인데 이는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3 LTE가 HD 보이스 통화 기능이 적용되기 이전에 출시된 단말기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최근 갤럭시S3 LTE를 구입했다면 HD 보이스 통화 기능이 적용된 펌웨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죠.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HD 보이스는 SK텔레콤의 VoLTE 서비스명으로 기존 2G/3G의 음성/영상통화보다 진화된 고품질 프리미엄 통신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HD 보이스는 LTE망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음성/영상통화 및 다양한 데이터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사용 가능한 단말기를 갖고 있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 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HD 보이스

현재 SK텔레콤 단말기중에서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갤럭시 S3 LTE, 옵티머스 뷰2, 베가 R3,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 G 등 총 5종류입니다. 이중 옵티머스 뷰2와 베가 R3는 최초 출시때부터 별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는 갤럭시 S3 LTE와 마찬가지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HD보이스 가능 단말기 4종, 옵티머스 뷰2, 베가 R3,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

SK텔레콤은 향후 출시하는 LTE 단말기에 모두 HD 보이스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 SK텔레콤의 LTE 단말기를 구입한다면 HD 보이스 기능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그럼 다시 오늘의 주제로 돌아가서 갤럭시 S3 LTE의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3 LTE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매우 쉽기 때문에 아래 내용만 간단히 읽어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잘 모른다고 해도 아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니 그냥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우선 갤럭시 S3 LTE 단말기를 준비하고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환경설정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디바이스 정보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2. 디바이스 정보로 들어가 가장 처음에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업데이트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해 업데이트할 펌웨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꽤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Wi-Fi에서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3. 업데이트할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서버에 접속중인 모습입니다. 만약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죠.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4. 여기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기전 전화 다이얼의 모습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모습이 어떻게 바뀌는지 업데이트가 끝난뒤 모습과 비교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5.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패키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77MB 이상으로 꽤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 하는 시간도 많이 소요되더군요. 파일을 다운받는 동안에도 숨기기 버튼을 누른뒤 계속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6.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HD 보이스 기능 추가가 주된 목적이죠. 업데이트가 끝나면 메시지 내용대로 HD 보이스 우선 설정을 해야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거나 스크린 캡처를 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계속합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7. 펌웨어 업데이트 설치가 끝나면 단말기가 재부팅 된후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이제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끝난 것이죠. 하지만, 위에서 얘기한 대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8. 전화 다이얼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통화설정"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9. 다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새로운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HD Voice 설정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10. 다음 화면에서 "HD Voice 우선" 을 선택해 주면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죠.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11. 이렇게 해서 설정을 모두 끝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서 갤럭시 S3 LTE 상단 상태 표시줄에 HD Voice 아이콘이 보이고, 통화 버튼에 작은 HD 표시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죠.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12.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난뒤 연락처 모습입니다. 각각의 연락처 오른쪽에 HD 보이스 통화 버튼이 나타나는 것도 이번 업데이트후 변화된 모습이네요.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이렇게 해서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아둘 것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에도 통화설정에서 HD 보이스 우선 설정을 해 주어야 HD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되겠네요. 기본 설정값이 HD Voice 차단으로 되어 있으니 이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3 LTE HD 보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HD 보이스 기능은 설정 뒤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서비스 가입 절차는 없으니 그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반드시 LTE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이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음영 지역이 있다면 상태 표시줄의 HD Voice 아이콘이 없어지며 사용을 할 수 없겠죠.

또한, 통화 상대방도 HD 보이스가 가능한 단말기와 LTE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어야 하겠네요. 그리고, HD 보이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라도 3G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경고 메시지가 뜨며 HD 보이스 사용을 할 수 없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