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최근 스마트폰의 대세는 LTE입니다. 처음 LTE가 소개되었을때 엄청나게 빠른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기대가 컸고 기대가 현실이 되었을때 큰 감동을 받았죠. 그런데, 이제 또다른 LTE인 VoLTE로 새로운 기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G LTE done

VoLTE는 기존의 음성통화가 3G망을 이용하는것과 비교해 음성통화 자체를 LTE망을 이용해 제공하는 것으로 지난 8월 8일 SK텔레콤이 세계 최초의 전국망 VoLTE 서비스인 "HD 보이스"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과연 얼마나 깨끗하고 뛰어난 음성 통화 품질을 느낄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4G LTE HD Voice

HD 보이스는 3G 데이터를 쓰다가 LTE 데이터를 사용하면 정말 빠르다고 느끼듯이 음성도 HD 보이스를 사용하면 진짜 좋다고 느낄만큼 뛰어난 품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수치로 계산해 보면 3G대비 2.2배 정도 깨끗한, 실제 목소리에 가까운 음질을 전화 통화에서 느낄수 있게 된것이라는 얘기죠. 기술적으로 보면 처리 가능한 주파수 대역이 기존보다 최대 2.2배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연결 속도 역시 통화 버튼을 누른후 통화 연결되는 시간이 3G 대비 20배정도 단축되어 3G 통화가 5초정도 걸렸다면 HD 보이스는 0.25초만에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동안 TV드라마를 보면 전화 통화 버튼을 누르자마자 상대방과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고 "드라마니까...." 라고 얘기했던 부분이 이제는 현실이 되어 버린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음성통화에서 영상통화로 전환할때도 전화 통화를 끊을 필요가 없이 자유자재로 쉽게 전환이 가능하고 3G 대비 약 12배 선명한 영상통화를 즐길수 있다고 하는군요. 

HD 보이스 특징 및 장점

최근 이 HD 보이스 광고 주연을 전지현이 맡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SK텔레콤의 HD 보이스 광고 스틸컷 중 몇 장면인데 아마도 TV를 통해 많이 보셨을 것 같네요. 이 TV 광고에는 영화 <도둑들>에 같이 출연해 호흡을 맞춘 전지현과 신하균이 SK텔레콤의 VoLTE 기술인 HD 보이스를 소개하고 있죠.


HD 보이스 광고에서는 위에서 소개한대로 실제 소리와 거의 같은 "초고음질 음성통화"와 "통화 중 영상통화 전환" 기능을 실감나게 소개하고 있는데 마음까지 생생한 HD 보이스란 메세지를 통해 HD 보이스의 뛰어난 품질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TV에서 많이 보셨겠지만 일단 두개의 광고를 다시 한번 보도록 하죠.


[SKT4G LTE] done - HD 보이스 "초고음질"편


[SKT4G LTE] done - HD 보이스 "영상전환"편

전지현과 신하균이 출연한 영화 <도둑들>은 저도 지난주에 보고 왔는데 천만이 넘는 관객이 다녀갈만한 충분히 재미있는 영화였습니다. SK텔레콤의 HD 보이스 광고는 영화 <도둑들>에서 전지현이 보여준 캐릭터를 다시 볼수 있어 재미있게 느껴지는 광고죠.

그런데, 이 두 광고를 조금 더 재미있게 패러디한 광고가 최근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요즘 대세라 불리는 형돈이와 대준이 콤비의 패러디 광고인데 위에 소개한 전지현과 신하균 커플의 광고보다 한차원 더 코믹스러운 광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구구절절 소개하기에 앞서 일단 한번 보시죠.


[SKT4G LTE] done - HD 보이스 형돈이와 대준이 "초고음질"편


[SKT4G LTE] done - HD 보이스 형돈이와 대준이 "영상전환"편

형돈이와 대준이 광고를 보면 HD 보이스의 생생한 음질은 매우 과장되지만 실감나게, 그리고 12배 더 선명한 영상통화의 장점(?) 역시 매우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네요. 영상을 보고나니 "형done이"가 물벼락도 맞고 몹쓸 대준이의 모습에 안구가 상하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만큼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광고 도중, 형돈이가 "아, 나 전지현 같았어 나!" 라고 하며 전지현의 애드립을 따라하는 장면에서 형돈이의 개그 본능을 느낄수 있어 매우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형돈이와 대준이의 패러디 광고에서 정형돈은 신하균 역을, 데프콘은 전지현 역을 맡았죠. 


광고 촬영 현장에서 두사람이 신하균과 전지현의 표정을 패러디할때 정말 대박이었다는 후문이 있던데 광고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충격적인 변신을 위해 촬영에도 정말 열심히 임했다고 하는군요. 마지막으로 광고 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스틸 사진 몇장을 소개해 봅니다. 광고 촬영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


3G 데이터를 쓰다가 엄청나게 빠른 LTE를 사용했을때 느꼈던 감동, 정말 대단했었는데 그때의 느낌을 SK텔레콤의 HD보이스를 통해 이제 음성 통화에서 다시 느껴보고 싶군요. SK텔레콤의 HD 보이스는 기존의 음성,영상통화와 동일한 요율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HD 보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단말기가 필요하죠. 현재 HD 보이스를 지원하는 단말기는 갤럭시S3 LTE로 조만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서 제 갤럭시S3에서 HD 보이스 광고처럼 블루블루~한 소리를 들을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