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 활용에 있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 중 하나가 음악 감상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 감상을 하는데 있어 이어폰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죠. 수많은 이어폰 중에서 클립쉬 이미지 S4A (Klipsch Image S4A) 이어폰은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쓸만한 이어폰을 찾는다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클립쉬 Image S4A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이어폰 본체와 케이스, 추가 제공되는 이어팁 3쌍, 고정 홀더, 그리고 제품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구성이죠.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은 컴팩트한 크기를 가진 아주 가벼운 초경량의 커널형 인이어 이어폰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이어폰이 몇 가지 있는데 클립쉬 Image S4A만큼 가벼운 이어폰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거의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더군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안드로이드 전용 이어폰인 클립쉬 이미지 Image S4A는 이어폰에 달려 있는 원버튼 리모콘으로 여러가지 동작을 컨트롤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 및 볼륨 조절, 곡 선곡, 그리고 통화까지 원버튼 리모콘으로 할 수 있죠.

클립쉬 Image S4A

단, 기본적인 동작인 재생/정지, 다음 곡으로 이동이나 전화 수신, 통화 정도는 별도의 어플 없이도 가능하지만 그 밖의 동작은 Klipsch 어플을 설치해야 작동합니다.
 

클립쉬 어플
 

Klipsch 어플은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Klipsch”라고만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utsidesource.klipschcontrol  

클립쉬 어플

앱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죠. 어떤 음악관련 어플을 컨트롤 할 것인지, 그리고 이어폰을 꽂았을때 자동 실행시킬 어플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또한 Klipsch 어플과 충돌이 일어날수 있는 어플을 찾아내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버튼 클릭 횟수, 버튼을 누르는 길이에 따른 동작은 기본 지정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으로 커스텀 세팅도 가능하구요. 
클립쉬 어플리케이션 메인 메뉴

클립쉬 어플 메인 메뉴

버튼 클릭 횟수에 따른 동작

버튼 클릭 횟수에 따른 동작

버튼 클릭 횟수에 따른 동작

버튼 톤 설정


기본 설정으로는 재생/정지는 한번만 클릭하면 되고 다음 곡으로 이동할 때는 더블 클릭, 이전 곡으로 이동할 때는 트리플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또한 버튼을 한번 길게 누르면 볼륨이 커지고 더블 클릭 후 길게 누르면 볼륨이 줄어듭니다. 그밖에 버튼을 누를 때 소리가 나게 하거나 그렇지 않도록 할 수도 있고 버튼을 누를 때 실행되는 동작을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옵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클릭 동작 사용자 지정

버튼 클릭 동작 사용자 지정

클릭 스피드 설정

클릭 스피드 설정

클릭 스피드 설정

볼륨 설정 화면


클립쉬 Image S4A는 안드로이드 전용 이어폰이기 때문에 일반 이어폰과 다르게 내부 S/W와의 호환성이 높아 작동 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버튼만으로도 통화 및 모든 음악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클립쉬 Image S4A는 미국 CNet에서 선정한 Best 5 Headphones 중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100 달러 이하 제품 중에는 최고의 이어폰이라는 찬사를 들은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아래 캡쳐 화면이 바로 CNet 리뷰 기사 화면입니다. 간략하게 리뷰 내용을 소개해 보면 가격보다 몇 배 좋은 음질을 보여주어 새로운 이어폰을 찾는 사람에게 매우 훌륭한 선택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reviews.cnet.com/best-headphones/ 


개인적으로 며칠간 사용해 본 바에 따르면 클립쉬 Image S4A는 고급 인이어 플러그를 사용하여 장시간 이어폰을 사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고 착용감이 좋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는 이어팁 부분이 상당히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귓속에 더욱 밀착되는 것 같더군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이어팁이 귓속에 밀착된다는 것은 외부로부터의 노이즈가 덜 유입된다는 얘기로 보다 깨끗하고 선명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요인이죠.

클립쉬 Image S4A에서 들려 나오는 소리는 뚜렷한 베이스 음이 탁월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맑고 깨끗한 소리가 나는 이어폰을 좋아하지만 클립쉬의 강한 베이스 음도 듣기 좋더군요. 풍부한 저음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어 깨끗한 소리가 나는 이어폰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균형이 잘 잡혀 있는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음악 감상 시에도 좋고 특히 스마트폰으로 고화질 동영상 감상할 때 Image S4A를 사용하면 고화질 동영상에 어울리는 고 퀄리티의 음질을 즐길 수 있더군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하지만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은 다른 클립쉬 이어폰들과 마찬가지로 성능이나 기능적으로 뛰어난데 비해 내구성 면에서는 조금 약해 보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어폰팁 부분은 괜찮은 편이지만 케이블과 이어폰 헤드와의 연결 부위가 약해 보이는 것이 걱정되는 부분이네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그리고 컨트롤 버튼 부분의 디자인이 조금 더 고급스러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어폰 헤드 부분의 색상은 검정과 은색이 조화를 잘 이룬 반면, 콘트롤 부분은 최상급 디자인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부족하지 않나 생각되는군요.

클립쉬 Image S4A 이어폰

마지막으로 클립쉬 코리아의 후원으로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니 많이들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 포스팅을 읽고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 하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미투데이, 요즘 등에 포스팅을 소개한 뒤 댓글로 스크랩 주소나 소개글 URL을 남겨 주면 되는 간단한 스크랩 이벤트가 되겠네요. 

클립쉬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klipschkorea)로 가서 "좋아요"를 누르고 팬이 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이벤트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