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언팩 2012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S3는 소문대로 조약돌 모양의 페블 디자인을 채용했고 행사 시작부터 자연과 인간 중심의 휴먼폰임을 강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제품 공개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언팩행사가 열린 영국 런던의 얼스코트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 그 인기를 실감케 했는데요, 지난 새벽 발표된 내용을 중심으로 갤럭시S3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3는 지금까지 기술 중심으로 발전해온 스마트폰을 보다 인간 중심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을 통해 휴먼폰으로 재정의하려는 시도를 했습니다. 언팩행사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성과 최신 기술을 자연스럽게 제품에 녹여내려는 시도를 한듯 보이더군요.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의 스마트폰 디자인은 스마트폰의 느낌이 강한 제품이 많았는데 갤럭시S3는 전체적으로 직선이 전혀 없고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울 채용해 기존의 스마트폰 느낌을 최대한 줄인것 같습니다. 직접 만져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기계적인 느낌을 최대한 줄이려고 한것 같네요. 


조약돌 모양의 페블 디자인과 전통적인 검정색 대신 파란색인 페블 블루를 선택한 과감함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새롭게 느껴져서 좋을듯 하지만 기존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어떻게 생각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갤럭시S3는 새롭고 다양한 인간과의 교감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는데 먼저 얼굴 인식을 통한 화면의 방향을 전환하는 스마트 로테이션,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등이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SNS와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친구와 가족의 얼굴을 인식하는 소셜 태그 (Social Tag) 기능도 새로운 기능으로 기대가 되네요.

문자를 주고 받다가 귀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 기능도 매우 편리할것 같았습니다.


갤럭시S3를 드는 순간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소리/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람 기능, 사진을 친구들과 즉시 공유할수 있는 Buddy photo share 등 사람과 교감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어 보다 사용하기 편리해 졌습니다.


위에 열거한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크게 느끼지는 못했지만 그동안 휴대폰을 사용하며 조금씩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인데 아주 작은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을 써 사용성을 개선하려고 노력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또한 아이폰의 시리(Siri)와 비슷한 기능인 음성 인식 제어 기능 S-보이스가 추가되었는데 영어, 이태리어등과 함께 한국어도 인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아직 시리는 한국어를 인식하지 못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애플에서도 어서 시리에 한국어를 추가해 주어야 하지 않을가 싶네요. 

컨텐츠 공유기능적인 부분에서 갤럭시S3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기본 제공하는 안드로이드빔을 업그레이드한 S-빔을 이용해 무선 공유기능을 극대화 시켰으며 올쉐어 캐스트를 통해 컨텐츠와 게임등을 무선으로 대형 스크린에서 즐길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랍박스를 기본 탑재해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드랍박스는 50GB 용량을 사용할 수 있어 저장 공간은 충분합니다. 다만, S클라우드가 소개되지 않을가 기대했는데 이부분은 아직 준비가 덜 되었나 봅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다소 아쉬운 감이 있네요. 하지만 기능적인 면에서는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Ⅲ'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셔터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이 가능한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Burst Shot)',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는군요.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한 팝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도 매우 유용한것 같습니다. 동영상 시청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팝업된 동영상 화면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에 얘기한 여러 기능들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무선 충전이 가능해진 것도 갤럭시S3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 중에 하나입니다. 전용 무선 충전용 커버를 장착해야 하고 충전패드도 별도 구입해야 할것으로 보여 약간 아쉽긴 하지만 충전시 매번 케이블을 꽂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는 것만 해도 무척 반가운 일이 되겠네요.


갤럭시S3는 5월말부터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유럽에서는 3G 모델로 출시되고 LTE망이 지원되는 한국, 북미, 일본에서는 4G LTE 모델이 출시될것이라고 하는데 LTE 모델은 상대적으로 늦은 여름쯤에 출시된다고 해 국내에서 갤럭시S3를 사용하려면 조금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3는 쿼드코어 엑시노스 AP, 두께 8.6mm, 4.8인치, 무게 133g, 배터리 용량 2,100mAh,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의 주요 스펙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전세계 145개국 296개 통신사에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국가마다 스펙이 달라 국내 출시 모델의 상세 스펙은 출시 시기가 되어야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새로운 면이 많아진 갤럭시S3, 어서 출시되어 직접 만나볼수 있기를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