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갈수록 취업하기가 힘들어지고 있는 요즘 취업 정보 역시 온/오프라인을 통해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이나 각종 취업 관련 포털 사이트, 모바일 앱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취업 정보를 찾아 낸 뒤에도 취업까지는 많은 난관이 기다리고 있죠.


IT 기술의 발전으로 일반적인 취업 정보는 검색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그나마 조금 쉽게 찾을 수 있기는 하지만 황금같은 고급 취업 정보는 검색으로는 찾을수 없는 곳에 꼭꼭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급 취업 정보는 취업 공고를 낸 기업의 기업 정보는 물론이고 해당 기업의 문화, 취업 담당 면접관의 성향이나 업무시 요구되는 사항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해당 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높아집니다. 
 

요즘은 지인의 범위가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 아는 사람뿐 아니라 온라인 상 SNS 지인들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많은 구직자들이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의 대중화로 다양한 인맥을 쌓고 있지만, 친목을 도모하거나 각종 정보를 교환하는 것 외에 구직 활동에도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위에 얘기한 고급 취업 정보를 얻어 해당 기업에 입사하기 보다 수월해 질 수 있죠. 


이같은 점에 착안해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거기 어때" 라는 색다른 취업 관련 소셜 매칭 앱을 출시했습니다. 사람인의 ‘거기어때’는 SNS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SNR(Social Network Recruiting) 서비스로 국내 이용자가 약 600만명에 달하는 페이스북과 연동해 친구끼리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앱입니다. 


거기어때를 이용하면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해당 기업에 다니는 나의 인맥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소셜매칭’을 통해, 구직자들은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쉽게 알아볼 수 있죠. 이용자가 페이스북 인맥을 확장할수록 매칭되는 공고의 수도 확대되는 만큼, 인맥 관리를 열심히 하는 경력직에게 더욱 유리한 앱입니다. 

거기어때의 SNS 인맥을 통한 소셜 매칭 기능을 통해 얻는 정보는 평소에 SNS를 통해 소통을 하는 지인들이 주는 정보이다 보니 다른 정보보다 신뢰할 수 있고 언제나 연락이 가능한 온라인의 특성상 부담없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할수 있어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거기어때의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키워드 입력을 해서 정보를 찾아내는 빠른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데 검색 결과는 정확도, 수정일, 등록일, 마감일 순서로 정렬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또한, 직종, 업종, 경력, 지역, 학력, 근무형태, 기업유형 등 여러가지 조건을 설정해 자신이 원하는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맟춤매칭 기능이 있어 개개인의 특성과 조건에 최적화된 정보를 찾아낼 수 있죠.

찾아낸 채용정보는 상세보기를 통해 근무조건이나 형태, 위치등을 확인해 앱에서 바로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스크랩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어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SNS와 연동하는 기능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채용정보를 찾아낼 뿐 아니라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취업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도 갖고 있죠.

거기어때는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미투데이를 통해 취업정보를 전해주거나 자신이나 페이스북 친구의 타임라인에 취업정보를 올리는 편리한 방법으로 취업정보의 공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맞춤매칭을 설정하면 페이스북 친구의 직장 정보를 이용해 소셜매칭 탭에 기업매칭 결과가 나옵니다. 기업매칭 결과에는 각 기업별 나와 알고 지내는 지인의 숫자가 표시되고 해당 기업의 채용공고 건수가 나타나죠.  


맞춤 설정을 한  채용정보가 내 페이스북 지인이 다니는 회사에 올라오면 소셜매칭 탭의 기업매칭에 보이는 인맥의 채용공고에 과녁으로 표시해 알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촌보기 기능은 각 개인별로 기업재직정보를 제공하여 취업 정보를 찾을때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지인이 있다면 페이스북 메시지를 이용해 해당 기업의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물어보고 답변을 하면서 "고급정보"를 비공개적으로 얻을 수 있죠.

지원하려고 하는 회사에 다니는 사람으로부터 얻은 정보는 다른 취업 정보보다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합니다. 지인을 통해 채용 정보를 입수해 취업에 성공한 분들은 십분 이해하고 공감하리라 생각되는군요. 참고로 "거기어때"를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유투브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이처럼 사람인의 "거기어때"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직원을 통해 양방향 소통으로 취업의 팁을 얻고 그 정보로 취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국내 최초의 소셜 매칭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거기 어때"는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마켓)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카카오톡 등 SNS 관련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앱으로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도 모두 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