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의 용도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전용 내비게이션 대신 스마트폰에 내장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 서비스가 일종의 킬러 서비스로 여겨지다 보니 통신사 입장에서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KT의 올레내비 역시 이러한 취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데 최근 막강한 경쟁 상대인 SKT 티맵(T map)을 따라잡기위해 여러가지 면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더군요. 


UI면에서는 이미 티맵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화면 구성과 미려한 디자인의 지도는 티맵보다 나아 보이더군요. 디자인적인 요소는 아무래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예쁘게 만든 지도가 더 좋아 보이는건 당연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겉모습이 아니라 내실이겠죠. 외형적으로 예쁘기만 하고 기능이 형편없는 내비게이션이라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체적인 면에 있어서는 아직 티맵에 비해 부족하지만 그 대신에 티맵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는 차별화를 통해 올레 내비의 경쟁력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레 내비의 이같은 차별화 전략이 가능한 것은 올레 내비안에 위치한 "제안" 코너를 통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 및 불만 사항들을 수렴해 꾸준히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고객의 소리 (VOC)를 업데이트에 지속적으로 반영한 결과 올해 추석 연휴 기간동안 귀성길과 귀경길 정체를 해소하고자 여러가지 기능을 보강한 업데이트 버전 2.41을 내놓았습니다. 


다행히 업데이트가 잘 되었는지 올레내비를 이용해 고향에 다녀온 지인중 몇몇이 올레 내비덕에 운전 시간을 많이 줄일수 있었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저는 고향과 친지들이 모두 가까운 곳에 계셔서 아쉽게도 추석연휴에는 올레내비를 제대로(?) 사용해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대신 출퇴근시 잠깐씩 사용해 보았는데 업데이트 된 기능중 새로운 메뉴가 하나 보이더군요.


새로운 메뉴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회사로"라는 기능인데 그동안 "집으로" 메뉴만 있던 내비게이션에 작지만 "회사로"라는 메뉴를 추가함으로써 단축경로가 1개에서 2개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 역시 고객의 요구사항중 하나였다고 하는군요.


또 다른 좋아진 점은 올레네비를 종료할때 사용중이던 마지막 뷰와 축적 상태를 저장하는 것으로 올레 내비 앱을 종료하고 재실행할때 마지막으로 보았던 상태 그대로 볼수 있게 되어 사용자가 두번 다시 지도를 세팅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기능 역시 고객 불만 사항을 업데이트에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 또 하나는 "현 위치 즐겨찾기 추가" 기능입니다. 지도를 더블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위치 등록을 선택해 현재 위치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거나 집 또는 회사로 등록할수 있습니다. 더블 터치 메뉴가 생긴 대신 이전에 사용하던 지도를 길게 터치하는 롱터치 메뉴는 없어졌네요. 



기능상의 변화외에도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사용자들의 질문이 많이 들어온 사항을 정리한 FAQ 항목이 새로 생겼습니다. FAQ는 환경 설정-이용안내 순서로 찾아 들어가면 확인할수 있는데 질문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찾아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더군요.


예를 들어 올레내비를 사용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어떤 것인지 궁금할때는 단말기/설정 항목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찾을 수 있는 것이죠.



또, 휴대폰 화면이 작기 때문에 경로를 모두 똑같게 표시하면 나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혼동할수 있다는 점을 해결하고자 이미 지나온 경로와 앞으로 남은 구간의 표시를 다르게 해주었다고 하는데 이정도의 차이는 그다지 큰 혼동을 일으킬것 같지는 않네요. 그래도 이렇게 구분을 해주면 그렇지 않은것 보다는 더 낫겠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올레내비를 사용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모두 22종으로 늘어났습니다. 신규 지원 단말기로는 미라크A와 테이크3가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따라서 올레 내비를 사용할수 있는 단말기는 모두 아래와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olleh navi 안드로이드 지원 단말기 (총 22종)
: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Atrix,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 플라이어, 이보, 인크레더블S, 미라크A, 테이크3


안드로이드용 올레내비 어플은 올레마켓 올레내비 페이지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만한 적당한 내비게이션을 찾고 있다면 한번 다운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라고 올레내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올레내비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올레내비 2.4.1 업데이트를 맞아 KT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개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URL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10906/navipoll.asp) 올레내비에 필요한 기능 7가지중 본인이 생각할때 가장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기능에 투표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6일부터 시작해 9월 25일까지인데 이제 며칠 남지 않았네요. 

7가지 기능중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기능이 다음 업데이트에서 우선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는군요. 저는 블랙박스 기능에 투표했는데 현재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벤트 상품으로 인피니아 LED TV와 주유 상품권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관심있는 분들은 이벤트 페이지로 가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1위로 뽑힌 기능에 투표한 사람이 당첨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

(올레내비는 운전중 사용해 보고 사진은 나중에 모의 주행 기능을 이용해 찍었습니다. 운전중에 이런 사진을 찍기에는 너무 위험하니까요.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