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호핀 (Hoppin)
SK텔레콤은 지난 1월 24일 호핀(Hoppin)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스마트폰과 디지털TV가 대중화되면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인 N스크린 서비스에 뛰어들었습니다.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모바일)과 TV, 그리고 PC에서 모두 이용할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서 미디어와 통신 그리고 클라우드 요소가 가미된 IT 서비스가 융합된 컨버전스 서비스라고 얘기할수 있죠.

과거에는 방송국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수동적으로 즐겼지만 이제는 콘텐츠 소비 방식이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케이블TV나 인터넷TV 그리고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스마트TV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항상 즐길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면 이동하면서도 원하는 콘텐츠를 얼마든지 즐길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은 어떤 기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영화를 본다고 하면 집에서는 커다란 화면의 TV로 보는것이 가장 좋을것입니다. 집에서 영화를 보더라도 때에 따라서는 TV보다는 PC로 영화를 보는 경우도 생기겠죠. 그리고 밖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것이 가장 좋을 겁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문제는 하나의 컨텐츠를 모든 기기에 별도로 저장해서 본다는 점입니다. 데이터 중복의 문제가 생기죠. 또 하나의 (작은) 문제는 이동시 보던 영화를 집에서 이어 볼때 내가 어디까지 보았는지 찾아서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큰 문제라고 할수는 없지만 조금 귀찮은 면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SKT의 호핀 서비스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데이터 중복의 문제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어보기 문제는 갤럭시S 호핀폰을 이용한 N스크린 서비스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위치와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제공받고 소프트웨어 사용도 가능한 서비스로서 일종의 가상화 서비스라고 간단히 얘기할수 있죠. 여기에 갤럭시S 호핀이란 새로운 스마트폰이 추가된 것이 SKT 호핀의 정체입니다.
네이트 호핀 사이트

SKT의 호핀 서비스는 SK의 네이트 서비스중 하나로 런칭했기 때문에 네이트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야 사용할수 있고 결재수단으로 도토리를 사용합니다. 결재시 필요한 도토리 구입은 네이트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도토리 구입을 갤럭시S 호핀폰의 호핀서비스상에서 직접 구입할수 없는 문제가 있군요. 기왕 만드는것 조금 더 편하게 갤럭시S 호핀에서도 결재할수 있도록 했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S 호핀 구성품
갤럭시S 호핀폰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SHW-M190S라고 적혀있는 하얀 박스안에 갤럭시S 호핀폰이 들어있고 왼쪽위에 HDMI 케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hoppin이라고 쓰여 있는 검정색 상자에 호핀 서비스를 이용할때 사용하는 리모컨이 들어있고 오른쪽에 갤럭시S 호핀용 거치대와 노이즈 제거용 페라이트 코어가 보입니다.

갤럭시S 호핀폰의 모습입니다. 좌우측 버튼의 모습은 갤럭시S와 같지만 전체적으로 갤럭시S와는 다르게 각진 모습을 가지고 있죠.
갤럭시S 호핀폰 갤럭시S 호핀폰 갤럭시S 호핀폰

상단과 하단의 모습도 조금 달라졌습니다. 상단에 있던 충전단자가 없어지고 하단으로 이동했는데 모양이 달라졌습니다. 마이크로 USB였던 단자가 아이폰 충전 단자와 비슷한 형태로 가늘고 길게 바뀌었죠. 물론 모습만 비슷할뿐 아이폰 충전 단자와는 다릅니다.
갤럭시S 호핀폰 갤럭시S 호핀폰 갤럭시S 호핀폰

갤럭시S 호핀을 거치해서 사용할때 사용하는 거치대에는 충전단자와 HDMI포트, 그리고 유선랜 포트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선랜은 와이파이보다 빠른 데이터 수신을 위한것이고 HDMI포트는 TV와 연결하기 위한것입니다.
호핀 거치대 호핀 거치대 호핀 거치대

거치대에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되고 오른쪽에 연력된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하면 호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1차 준비가 끝납니다. 
갤럭시S 호핀 거치대

사실 호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준비과정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일단 폰을 준비하고 거치대와 TV를 연결한 뒤에는 리모컨 세팅을 해줘야 하죠. 호핀 리모컨은 블루투스로 갤럭시S와 연결됩니다. 리모컨을 
사용하기전에 USB 단자로 PC에 연결에 미리 충전을 하는것과 갤럭시S와 페어링 하는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호핀 리모컨

리모컨 뒷면에는 이처럼 키보드가 달려 있어 호핀 서비스를 이용하는중에 검색을 하거나 문자를 보낼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호핀 서비스를 사용할때는 갤럭시S는 사용할수 없고 이 리모컨으로 전화통화도 하고 문자 보낼때 사용하면 됩니다. 리모컨 위, 아래 양쪽에 위치한 작은 구멍을 통해 소리를 듣고 통화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핀 리모컨

리모컨 상, 하단에는 이어폰 단자와 USB 단자가 있어 통화를 할때와 충전할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핀 리모컨 호핀 리모컨

리모컨까지 준비되면 일단 호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하드웨어 세팅은 끝난셈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정리해 보면 갤럭시S 호핀 서비스를 위해 준비할것은 네이트 아이디, 갤럭시S 호핀폰, TV, 거치대, HDMI 케이블 연결, 리모컨 페어링등입니다. 특히 리모컨 충전과 페어링은 미리 해두는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호핀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본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죠. 원래는 포스팅 한편으로 모두 정리해 보려고 했는데 예상외로 소개할 내용이 많아 하나의 글로 정리하기는 어렵더군요.

<덧붙임>
1. 호핀(hoppin)이란 이름은 '뛰어들다(hop)'와 '들어간다(in)'의 합성어로 호핀이 제공하는 미디어와 컨텐츠속으로 뛰어들어간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2. 네이트 호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야 하는데 3월 10일까지 이벤트 기간중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호핀 서비스에서 사용할수 있는 1만포인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무료 컨텐츠도 있지만 볼만한건 유료 컨텐츠더군요. 유료 컨텐츠 이용시 필요하니 이벤트 기간동안 포인트 놓치지 말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1만포인트는 현금 1만원과 같습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아래 터치링을 통해 저에게 전화나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요금은 무료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